셀러브리티 스타일

Y2K 패션의 대가, 벨라 하디드의 세련된 가을 부츠 스타일링 7

2022.10.19

by 황혜원

    Y2K 패션의 대가, 벨라 하디드의 세련된 가을 부츠 스타일링 7

    벨라 하디드는 런웨이에서만 가장 빛나는 별이 아닙니다. 스트리트 스타일에서도 늘 영감을 주는 존재죠. 특히 2000년대, 밀레니얼 감각의 1인자를 꼽는다면, 벨라를 그 자리에 올릴 수 있을 정도고요. 그녀가 지닌 미묘한 마이너 감성이 더해지면 ‘세련미’ 외에는 설명할 길 없는 독보적 스타일링이 완성되니까요.

    Splash News

    그중에서도 부츠의 활용은 단연 눈에 띕니다. 헐렁한 로라이즈 청바지, 발렌시아가와 아디다스의 최신 운동복, 가을 스타일링의 정석인 트렌치코트와 보머 재킷 등 그 어떤 룩에나 부츠를 그럴싸하게 매치합니다. 물론 장 폴 고티에나 마크 제이콥스, 샤넬 등의 빈티지 컬렉션과 함께라면 언제든 근사해지지만요.

    미니스커트, 또는 청바지에 신는 이분법적 부츠 활용법에서 나아가 이 가을, 좀 더 과감하게 부츠를 활용해보세요. 벨라 하디드의 룩이 여러분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줄 겁니다.

    가을 스타일링의 정석, 웨스턴 부츠

    Splash News

    카우보이 부츠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웨스턴 부츠는 의심할 여지없이 가을을 지배하는 스타일입니다. 벨라 또한 최근 갈색 가죽 웨스턴 부츠를 신은 모습으로 이 스타일의 지위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었죠. 실제로도 우아한 트렌치코트와 데님 미디스커트 같은 가을 옷장 필수품과 유난히 잘 어울리니 ‘가을은 웨스턴 부츠’라는 공식은 계속 유지될 것 같네요.

    뾰족구두를 잇는 포인티드 토 백 부츠

    Getty Images

    ‘멋 냄’이란 뉘앙스가 존재 자체에 담긴 포인티드 토 백 부츠. 일명 뾰족 부츠는 신는 즉시 어떤 옷차림이든 멋지게 만들어줍니다. 벨라는 몸에 꼭 맞는 가죽 바지와 오버사이즈 모터 재킷으로 멋에 멋을 더했죠. 맥시멀한 스타일이 부담스러울 땐 그녀처럼 머리를 깔끔히 넘겨 얼굴에 시선이 가도록 만들어보세요!

    청키 트렌드는 계속! 러그 솔 부츠

    Splash News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울퉁불퉁한 러그 솔이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기를 견인 중입니다. 로퍼와 운동화는 물론 샌들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든 이 솔은 부츠에 붙어 2022년 F/W 머스트 해브 슈즈 아이템이 되었죠. 벨라의 경우 지난 밀라노 패션 위크 기간에 거의 매일 프라다의 오프 듀티 러그 솔 부츠를 신고 나타났습니다. 투박한 러그 솔 스타일은 니트 드레스에서 로라이즈 스커트에 이르기까지 어떤 룩이든 완벽하게 만들어줬죠!

    매니시한 스퀘어 토 스테이플 부츠

    Splash News

    재미없는 스타일은 싫다는 듯 로퍼에 부츠를 연결한 것처럼 독특한 모양의 스퀘어 토 부츠를 신은 벨라. 앞코가 네모날수록 매니시하면서도 묘한 관능미를 주는 스퀘어 토는 흔히 발목까지 오는 앵클부츠로 즐겨 신지만, 그녀처럼 무릎 높이까지 오는 롱부츠로 가을 스타일에 색다른 매력을 불어넣어보세요.

    짧은 게 대세! 털북숭이 어그

    Getty Images

    가을에는 벨라도 언니 지지 하디드처럼 복슬복슬 양털이 달린 어그 부츠 신는 걸 좋아합니다. 이날은 박시한 레이싱 재킷, 짧은 롤업 쇼츠에 어그 부츠를 매치했죠. 벨라가 사랑하는 흰색 양말을 신어 양털의 보드라움을 느끼기 어려웠겠지만, 그녀의 가늘고 긴 다리가 부각되었죠. 두툼한 어그가 부담스럽다면 최근 유행하는 짧은 미니 플랫폼 형태부터 시도해보세요. 다만, 알고 계시죠? 날이 추워질수록 원하는 사이즈를 구매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돌격! 전투화 부츠

    Getty Images

    밤 외출하는 날, 벨라는 종종 에지 있는 레이스업 전투화를 신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강화된 스타일의 이 부츠는 캐시미어 스웨터 같은 단아하고 우아한 패션에도 의외로 잘 어울려요.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벨라처럼 부츠 끝까지 끈이 촘촘히 달린 스타일로 선택해보세요!

    브라운 니하이 부츠

    Splash News

    이번 2023 S/S 파리 컬렉션에서 셀럽들의 선택을 받은 브라운 부츠! 벨라는 화려한 가을 드레스를 스타일링할 때 종종 스웨이드나 고급 가죽 소재의 무릎 높이 갈색 부츠를 신습니다. 그녀는 뾰족한 앞코 스타일을 선호하지만 둥근 코도 스퀘어도 괜찮습니다. 그저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브라운 컬러로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에디터
    황혜원
    포토
    Getty Image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