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넷플릭스 휩쓴 ‘웬즈데이’

2022.11.30

by 오기쁨

    넷플릭스 휩쓴 ‘웬즈데이’

    유니크한 상상력의 소유자 팀 버튼 감독과 <아담스 패밀리>의 세계관이 만났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Wednesday)>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넷플릭스 톱 10 1위를 차지하면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웬즈데이>는 팀 버튼 감독과 1930년대부터 사랑받은 <아담스 패밀리>가 만나 유쾌하면서도 기이하고 다크한 판타지 미스터리로 탄생했습니다.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아담스가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해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웬즈데이 아담스는 똑똑하지만 자신의 가치관과 맞지 않으면 더 강하게 맞서는 게 특기입니다. “내 동생은 나만 괴롭힐 수 있다”며 동생을 괴롭힌 이들을 호되게 혼내주기도 하죠. 문제아로 여겨지는 웬즈데이 아담스는 5년 동안 8개 학교를 옮겨 다닌 끝에 자칭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피난처’로 불리는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합니다. 

    하지만 네버모어 아카데미는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기고, 웬즈데이 아담스는 그곳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질 것을 예상하게 됩니다. 웬즈데이는 자신의 심령술 능력을 다스리며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 사건을 막아내야 합니다. 또 25년 전 부모님이 연루된 초자연적 사건까지 해결해야 하죠.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모든 것>, 넷플릭스 무비 <예스 데이!>의 제나 오르테가가 웬즈데이로 변신하고, 루이스 구즈만, 캐서린 제타 존스, 그웬돌린 크리스티, 리키 린드홈, 크리스티나 리치 등이 출연합니다.

    평단과 대중을 모두 만족시킨 <웬즈데이>. 이미 시즌 2에 대한 가능성도 점치고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