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더 글로리’ 빌런들, 어디서 봤을까?

2023.01.05

by 오기쁨

    ‘더 글로리’ 빌런들, 어디서 봤을까?

    처절하고 시린 복수극 <더 글로리>가 연일 주목받고 있습니다. 찰진 대사, 배우들의 호연, 섬세한 연출까지 박자가 잘 맞아 시청자의 마음을 세게 두드리고 있죠. 

    특히 주인공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를 비롯해 찰떡같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들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악역으로, 누군가는 조력자로 변신해 몰입도를 높인 배우들! 왠지 익숙한 그들을 우리는 어디서 봤을까요?

    정성일

    Netflix

    어쩌다 문동은과 만나 사약 로맨스를 보여주는 ‘하도영’ 역은 배우 정성일이 맡았습니다. 극 중 그는 바둑 마니아이자 일명 ‘나이스 한 개XX’로 등장하는데요, 이지적인 외모와 나른한 목소리 등으로 인해 ‘어른 남자의 섹시함’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드 앤 크레이지>의 정성일 / 키이스트

    그는 앞서 <비밀의 숲 2>에서는 ‘박 상무’를,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신민아의 남편을,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는 상담가 ‘신주혁’을 연기한 바 있습니다.

    임지연

    Netflix

    문동은의 인생을 건 복수의 표적인 ‘박연진’은 임지연이 맡았습니다.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 평생을 마음대로 하고 살아왔고, 해맑게 악랄한 그녀. 학교 폭력의 주동자였던 박연진은 배우 임지연이 실감 나게 살려냈습니다.

    <인간중독> /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임지연은 그동안 <상류사회>, <대박>, <불어라 미풍아>, <웰컴2라이프>, <장미맨션>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선보여왔죠. 영화 <인간중독>, <간신>, <럭키>, <유체이탈자> 등에서도 매번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박성훈

    Netflix

    문동은에게 지옥을 선물한 가해자 중 한 명이자, 모든 순간을 ‘갑’으로 살고 있는 ‘전재준’을 연기한 배우는 박성훈입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 tvN

    그는 드라마 <하나뿐인 내 편>에서 치과 의사 ‘장고래’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또 <질투의 화신>에서는 의류 회사를 운영하는 재벌 3세 고경표와 늘 함께하는 ‘차 비서’ 역을 맡아 피곤한 듯한 표정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는 순도 100%의 ‘싸이코패스’를 연기했죠.

    김히어라

    Netflix

    역시 문동은의 입장에서는 가해자인 ‘이사라’는 신을 앞세워 죄의식 없이 살아가는 인물이죠. 이사라 역은 배우 김히어라가 연기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ENA

    그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탈북자이자 죄수로 낙인찍힌 ‘계향심’으로 눈도장을 찍었죠. 그에 앞서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는 빌런 ‘용 사장’으로 등장했습니다.

    차주영

    Netflix

    또 다른 가해자 중 한 명이자, 신분 상승을 위한 욕망으로 똘똘 뭉친 스튜어디스 ‘최혜정’ 역을 연기한 배우는 차주영입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는 ‘한 실장’으로, <기름진 멜로>에서는 ‘석달희’로 등장한 바 있습니다. 

    김건우

    Netflix

    가해자 무리 중 가장 무시당하는 ‘손명오’를 연기한 배우 김건우 역시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청춘기록> / tvN

    <쌈, 마이웨이>에서 돈이면 다 되는 줄 알고 승부를 조작한 박서준의 라이벌 ‘김탁수’로 분했고, <청춘기록>에서는 톱 배우 ‘박도하’로 등장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