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엄정화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법

2023.06.05

by 오기쁨

    엄정화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법

    최근 종영한 드라마 <닥터 차정숙>과 한창 방송 중인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 엄정화. 평소 철저한 자기 관리로 체력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그녀의 뷰티 노하우를 살펴볼게요.

    tvN

    저탄고지 식단

    엄정화는 저탄고지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걸로도 유명하죠.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운동을 열심히 해 근육을 키우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운동할 때는 식단으로 탄수화물 100g, 단백질 100g, 채소 약간을 비율을 맞춰 먹는다고 합니다.

    특히 배달 음식은 영양소 균형이 맞지 않아 최대한 줄이고, 피자나 치킨 같은 음식은 여럿이 함께 있을 때만 시켜 먹는다고 해요. 또 식단을 조절할 때는 당이 낮은 증류주를 주로 마신다는군요.

    근육은 젊어서부터 ‘적립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엄정화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도 그녀의 건강 유지 비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팁 중 하나! 특히 단식 시간이 길수록 젊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단식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최대한 영양소 균형을 맞춰 건강하게 먹는다고 해요.

    Photo by 김재훈

    건강한 식단과 레시피

    아보카드 셰이크는 엄정화의 페이보릿 음료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 반 개, 락토프리 우유, 바나나(식단에 탄수화물이 없을 때만 추가), 견과류를 넣고 믹서에 갈면 끝! 토핑으로 블루베리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단백질을 모두 채울 수 있는 메뉴죠.

    닭 가슴살만 먹기 심심하다면, 엄정화의 닭 가슴살 토마토 샐러드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닭 가슴살을 잘게 잘라 굽고, 샐러드 채소와 대저 토마토를 얇게 잘라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원하는 허브나 향신료를 뿌려도 좋아요.

    Umaizing 엄정화TV

    토마토가 건강과 미용에 좋은 건 모두가 아는 사실! 식단 관리 중 출출하다면, 엄정화가 추천하는 토마토 부라타 치즈를 먹어보세요. 얇게 저민 토마토 위에 부라타 치즈를 얹고,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더해주면 되니 간단하죠. 소금은 토마토의 풍미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약간만 뿌려도 됩니다.

    탄수화물이 그립다면 치즈 토스트를 먹어보세요. 대신 하얀 식빵 말고, 엄정화처럼 곡물 식빵으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빵 위에 치즈를 한 조각 올려 토스터나 오븐에 구우면 끝!

    포토
    김재훈, tvN, Umaizing 엄정화TV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