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잘알’ 스타들이 사랑하는 여름 반바지는 ‘이것’
식을 줄 모르는 스포티 시크의 인기! 이에 힘입어 ‘이 반바지’가 올여름 인기템으로 떠올랐습니다. 룩을 쿨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아디다스 파이어버드 쇼츠(Firebird Shorts)가 그 주인공이죠. 솔리드 컬러와 화이트 스트라이프로 완성된 이 아이코닉한 쇼츠와 함께한 셀럽들의 멋스러운 OOTD와 스타일링 팁,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1 크리스탈처럼 데님과 함께
뉴욕 그럼피 카페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즐긴 크리스탈. 그녀의 룩이 한층 캐주얼해 보이는 비결이 바로 아디다스 트랙 쇼츠입니다. 네이비 컬러와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의 조화가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해 보이죠. 여기에 폴로 랄프 로렌의 맨즈 라인 데님 재킷을 더해 오버사이즈 핏을 연출하고, 라이트 그레이 티셔츠와 뿔테 안경으로 긱 시크 무드도 더해줬습니다. 크리스탈의 스타일링에서 눈여겨볼 포인트는? 허리 부분의 밴딩을 접어 마이크로 쇼츠 길이로 연출한 것! 덕분에 아우터보다 짧아져 룩의 분위기를 좀 더 경쾌하고 발랄하게 만들었어요.
#2 트위드 재킷을 쿨하게 만드는 비법
우아하고 고상한 레이디 라이크 룩을 상징하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트위드 재킷. 단아한 매력의 트위드 재킷도 아디다스 트랙 쇼츠와 만나면 상상 이상의 근사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즉 무드가 다른 두 아이템이 어우러지며 그 자체로 쿨해 보이는 스타일링이라 할 수 있는데요. 김나영의 스타일링이 바로 그 예죠. 화이트 로고 플레이의 블랙 티셔츠에 아디다스 그린 컬러 쇼츠를 매치하고 샤넬의 트위드 재킷으로 룩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때 김나영이 세심하게 고려한 것은 바로 컬러 팔레트! 트위드 재킷과 쇼츠는 그린 톤으로, 티셔츠와 양말, 운동화는 블랙으로 맞춰 통일감을 높였죠. 스타일링이 어수선해지지 않게 두 가지 컬러를 선택해서 집중한 김나영의 영민한 감각을 참고해보세요.
#3 레이스로 걸리시한 매력 더하기
트랙 쇼츠 특유의 젊고 쾌활한 무드를 바탕으로 걸리시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주연의 룩을 눈여겨보세요. 아디다스의 트랙 쇼츠에 여름과 잘 어울리는 아일릿 레이스 롱 코트를 매치해 소녀 감성이 느껴지는 OOTD를 완성했군요. 네이비 쇼츠와 화이트 코트의 컬러 조화도 산뜻하고 청량하죠? 또 트랙 쇼츠의 실용적 면모와 화이트 레이스 코트의 화사한 인상이 바다를 찾은 이주연의 TPO(Time, Place, Occasion)와도 잘 어우러집니다. 올여름 바캉스 시즌에 참고하면 좋을 룩이에요.
#4 트랙 쇼츠의 단짝, 화이트 톱
오마이걸 미미 역시 아디다스의 트랙 팬츠를 즐겨 입는 스타 중 하나입니다. 트랙 쇼츠의 발랄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미미의 캐릭터와 잘 어우러지죠. 트랙 쇼츠를 선택할 때 미미의 스타일링 룰은? 산뜻한 화이트 톱을 매치하는 것!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서머 니트 혹은 스퀘어 네크라인의 슬리브리스 톱을 더한 룩처럼 말이죠. 트랙 쇼츠와 화이트 톱이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이기 때문에 미미가 힘을 주는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액세서리인데요. 네크리스나 브레이슬릿을 마음껏 레이어링해 볼드한 느낌을 주며 옷과 주얼리의 밸런스를 세심하게 조율합니다.
이처럼 국내 스타들의 다양한 트랙 쇼츠 스타일링을 만나봤는데요. 해외에서도 옷 잘 입는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선 아디다스 트랙 쇼츠가 인기템이자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죠. 화이트 톱 공식은 이들에게도 이어집니다.
패션 인플루언서 린다와 루나, 라라. 세 사람의 아디다스 트랙 쇼츠 스타일링은 마치 공식처럼 느껴집니다. 미니멀한 화이트 컬러 톱에 컬러풀한 아디다스 트랙 쇼츠, 그리고 박시한 블랙 재킷의 조합이 바로 그것이죠. 여기에 화이트 삭스와 블랙 로퍼 혹은 플랫으로 마무리하면 지금 가장 핫한 트랙 쇼츠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 시크의 정점이자 클래식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스타일링이에요.
#5 청명한 블루 셔츠와 함께!
화이트 톱과 함께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아이템은? 바로 블루 셔츠입니다. 트랙 쇼츠의 루스한 실루엣은 일상에 캐주얼하고 여유롭게 녹아드는 매력이 있는데요. 단추를 느슨하게 푼 블루 셔츠의 청량한 매력과 근사하게 어우러집니다. 주말 공원 산책이나 브런치 데이트 등 활동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장소에 잘 어울리는 룩이죠. 린다와 앤 로르, 레나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 선글라스, 슈즈, 백 같은 액세서리는 블랙으로 통일하고 트랙 쇼츠 위에 블루 셔츠를 입어보세요.
#6 트랙 쇼츠로 여름 바캉스 룩 연출하기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게 되는 여름휴가! 트랙 쇼츠는 바캉스 시즌에도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린다의 스타일링처럼 트랙 쇼츠는 블루 컬러 비키니 위에 커버업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죠. 시스루 티셔츠와 볼캡, 플립플롭 같은 아이템도 스포티브한 무드라 트랙 쇼츠와 멋스럽게 조화를 이룹니다. 또 바캉스 시즌에 여행을 떠나 평소보다 과감하게 연출해보고 싶다면 린다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 크림 컬러 뷔스티에와 매치해보세요! 여행지에서 포토제닉한 인상을 줄 뿐 아니라 뷔스티에의 드레스업 무드와 트랙 쇼츠의 편안함 모두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 포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