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발을 예뻐해주세요
덥고 습한 여름,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셀프케어를 잘해야 하는 부위는 바로 발입니다.
지금 내 발은 관리가 잘되어 있는지 한번 볼 타이밍!
각질이 우수수
샌들과 슬리퍼의 계절입니다. 그런데요, 발에서 새하얀 각질이 우수수 떨어진다면? 생각만 해도 고개를 가로젓게 되죠. 발 관리의 가장 기본은 각질 관리입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따뜻한 물에 발을 불린 상태에서 각질 제거 스크럽이나 도구를 이용해 살살 문질러 벗겨내면 됩니다. 그리고 풋 크림을 잘 발라 보습을 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풋 마스크를 사용하면 매끈한 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톱은 잘 깎아야
여름에는 페디큐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에 젤을 얹거나 매니큐어를 칠하면 얼마나 길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발톱은 깎을 때 모양을 잘 잡아야 합니다. 잘 깎은 발톱이 열 페디 안 부럽죠. 발톱은 일자로 깎는 게 좋습니다. 끝을 둥글게 깎으면 발톱이 발가락을 파고들 수 있기 때문이죠.
냄새를 잡자
발바닥에는 약 25만 개의 땀샘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흘리는 땀의 약 20%가 발바닥에서 발생합니다. 발에는 여러 종류의 세균도 살고 있는데요, 땀이 나면 각질층이 붇고, 거기에 세균이 침투하면서 악취가 납니다. 평소에 발을 씻고 발가락 사이를 잘 말리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유난히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식초를 한두 방울 섞은 물에 발을 잠시 담갔다가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풋 파우더는 발이 깨끗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도움이 됩니다. 땀에 젖은 상태에서 뿌렸다가는 오히려 냄새가 더 날 수도 있어요.
물집은 조심히
여름에는 샌들이나 플립플롭을 잘못 신었다가 발에 물집이 잡히는 경우가 많죠. 만약 작은 상처가 아니라 커다란 물집이 잡혔다면, 깨끗하게 씻은 후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물집을 일부러 터트리려고 바늘로 찌르거나, 손으로 누른다면 오히려 곪을 수 있으니 손대지 마세요. 만약 물집이 터졌다면 깨끗이 씻고 바셀린을 살짝 바른 다음 밴드를 붙이는 게 좋습니다.
추천기사
-
라이프
전지현 이런 모습 처음이지?
2025.05.09by 박채원
-
웰니스
당연시했던 고귀한 식품, 달걀의 숨은 가치
2025.05.10by 김초롱, Irene Coltrinari
-
뷰 포인트
일하고 사랑하고 때론 슬퍼하며 삶을 이어갈 여성들에게
2025.03.18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지금 유행 중인 플레어 핏 팬츠를 입고 출근하는 다섯 가지 방법
2025.05.09by 안건호
-
패션 화보
사랑스러운 5월에 바치는 우리의 물건들
2025.05.05by 신은지
-
셀러브리티 스타일
흐늘거리는 팔라초 팬츠 기강 세우는 슈즈!
2025.05.07by 황혜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