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스타일 변신을 위한 완벽한 커트!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두 가지 반대되는 매력을 하나로 표현하고 싶다면? 정답은 바로 멀릿(Mullet) 커트.

새 학기가 시작되는 계절, 점차 선선해지는 날씨까지. 가을은 언제나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입니다. 그렇다면 오는 9월, ‘새로운 나’를 가장 쉽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맞아요. 바로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거예요.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스타일은 바로 멀릿(Mullet) 커트예요. 멀릿은 앞과 옆머리는 짭게 자르고, 뒷머리는 길게 남겨서 독특한 대비를 이루는 스타일입니다. 영어로는 종종 ‘사회적인 앞모습과 개성적인 뒷모습(Business in the front, Party in the back)”이라는 표현으로 유쾌하게 설명하죠. 영화 <청춘 스케치(Reality Bites, 1994)>에서 위노나 라이더가 선보였던 스타일과 비슷하죠. 한쪽으로 자연스럽게 넘긴 위노나 라이더의 멀릿 커트는 다채롭게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스타일리스트 할리 브리스커(Halley Brisker)의 설명에 따르면 “어떤 길이가 되면 느낌이 딱 옵니다. 러프하게 커트한 스타일이나 아주 짧은 보브 커트로도 연출이 가능하죠. 기본적으로 멀릿 커트는 다양한 스타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위노나 라이더처럼 앤드로지너스 스타일로 연출할 수도 있고, 헝클어진 내추럴 스타일이나 젤을 사용해 깔끔한 스타일로 정리할 수도 있죠. 이처럼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해 크리스틴 스튜어트 같은 배우들도 멀릿 커트를 종종 시도합니다. 그녀는 최근 웨이브를 약간 넣어 또 한 번 스타일 변신을 보여주었죠.

유명 헤어 스타일리스트 찰리 맥유언(Charlie McEwen)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멀릿 커트를 찾는다고 해요. “1990년대 후반의 세련된 무드를 품고 있으면서도 과하게 유행을 타지 않아 늘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스타일입니다.” 또 다른 세계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샘 맥나이트(Sam McKnight)는 최근 위노나 라이더의 스타일을 재해석한 자신만의 멀릿 커트를 공개했죠. 그는 “이 스타일은 신선하면서도 연출하기 쉬워 더욱 좋아요”라고 하며 관리도 쉽고 머리가 자라는 과정까지 멋스럽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어요.
멀릿 커트, 스타일링 포인트는?
샘 맥나이트는 텍스처에 모든 걸 걸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텍스처를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스타일의 핵심입니다. 영화 <청춘 스케치> 속 위노나 라이더의 헤어스타일은 마치 이틀쯤 감지 않은 듯 헝클어져 보였는데, 사실 ‘살짝 지저분한 듯한 무드’가 포인트죠. 다행히 자신의 모발 타입에 맞는 제품만 잘 활용하면 손쉽게 재현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헤어 오일이나 왁스를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활용해서 자기만의 멀릿 커트를 즐겨보세요. 올가을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추천기사
-
Beauty
LIFT AT HOME FROM LIFT TO GLOW
2025.12.22by 신예지
-
웰니스
헤일리 비버가 푹 빠진 최고의 단백질 식단
2026.01.05by 윤혜선, Morgan Fargo
-
라이프
비츠×샌디 리앙, 한층 사랑스러운 헤드폰의 등장
2025.03.05by 오기쁨
-
아트
엄마는 '됨'이 아니라 '되어가는 것'
2025.12.22by 하솔휘
-
웰니스
알코올 없는 1월: 한 달간 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2026.01.08by 하솔휘, Miriam Tagini
-
뷰티 트렌드
2026년을 주도할 웰니스 트렌드 6가지!
2026.01.02by 김주혜, Marie Bladt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