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7

2019.08.23

by 우주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7

    세계 어딜 가나 반가운 친구가 되어주는 스타벅스. 여행길에 지칠 때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이면 피로가 싹 가시는 것 같죠?

    현지 원두 맛을 살린 커피도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무엇보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인생샷 한 장쯤 남기는 것도 좋은 계획이 될 겁니다. 지방색과 매력을 듬뿍 담은 인테리어에 그 지역 원두를 사용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일곱 군데를 소개합니다.

    파리

    파리의 첫 스타벅스 매장인 이곳은 2년 전 새로 단장하여 오픈했습니다. 낭만의 도시인 파리엔 예쁜 노천카페가 가득하지만, 이 매장은 오페라 가르니에 건너편에 자리한 만큼 어떤 커피숍보다 웅장하고 클래식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샹들리에를 비롯해 화려한 인테리어가 17세기 중세시대를 떠올리게 하죠. 내부가 넓기 때문에 손님이 많더라도 앉을 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주소: 3 Boulevard des Capucines, 75002 Paris, France

    밀라노

    다른 나라라면 몰라도 커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서 굳이 스타벅스에 가야 하냐고요? 이탈리아는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나라이기 때문에 로컬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소파 개수를 최소화한다는 조건으로 겨우 입점을 승인받아 옛 우체국 건물에 오픈한 매장입니다.

    커피 만드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구경할 수 있으며, 커피뿐 아니라 식전주, 화덕에 직접 구운 피자 같은 요리 또한 맛볼 수 있어 일반적인 스타벅스 매장과 달리 저녁 식사를 낭만적으로 해결할 수 있죠.

    주소: Via Cordusio, 1, 20123 Milano MI, Italia

    프라하

    프라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일정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할 곳입니다. 프라하 성 입구의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체코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풍경을 연출하는 이곳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합니다. 가장 근사한 뷰를 가진 테라스는 언제나 붐비니 오래 앉아서 쉬기가 어렵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아무리 인생샷을 건지고 싶어도 난간에는 올라가지 말 것! 어딜 가나 안전이 우선입니다.

    주소: Pražský Hrad, Kajetánka, Hradčanské nám., 118 00 Malá Strana, Czech Republic

    뉴욕 

    첼시마켓 부근에 자리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밀라노 매장과 마찬가지로 커피 제조 과정을 구경할 수 있으며, 술과 함께 다양한 빵도 맛볼 수 있답니다. 입구부터 내부까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뉴욕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죠. 다른 매장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텀블러와 머그잔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뉴욕 여행 중이라면 첼시마켓에서 식사를 마친 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61 9th Ave, New York, NY 10011, USA

    서울 

    고속터미널 파미에스테이션 3층에 자리 잡은 이곳은 800번째 스타벅스 매장이기도 합니다. 천장은 돔 형태여서 늘 햇볕이 따뜻하게 들어오고, 바로 외부로 통하는 문도 있어요. 실내지만 야외에 있는 것 같은 개방감이 느껴집니다. 스타벅스 직원들이 직접 뽑은 아름다운 매장 4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밖에 나가기 싫은 무더운 여름날이나 추운 겨울날에는 파미에스테이션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205

    상하이

    2017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가 상하이에 문을 열어 화제가 됐죠? 축구장 절반 크기의 어마어마한 스케일로 수많은 여행객의 인기 코스 중 하나입니다. 매장이 너무 넓어 ‘모험 가이드’ 지도가 따로 제공되고, 커피 바에서는 커피와 로스팅 전문가들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줍니다. 중국에 오픈한 매장인 만큼 다른 매장과 달리 차 전문가가 추천해주는 전통차도 맛볼 수 있죠. 그뿐 아니라 30여 명의 제빵사가 80여 종의 빵을 구우니 이곳을 찾는다면 입이 쉴 틈이 없겠네요.

    주소: No.789 Nanjing West Road | N201-N110 Hkri Taikoo HuiShanghai, China

    두바이

    두바이에는 아랍 최초의 여행가 이름과 그가 다닌 여행지를 테마로 한 대형 쇼핑몰 ‘이븐 바투타 몰(Ibn Battuta Mall)’이 있습니다. 이집트, 중국, 인도 등 국가를 테마로 총 여섯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스타벅스 매장은 페르시안 코트에 자리하고 있죠. 벽부터 높은 천장까지 파란색과 노란색 페르시안 타일로 장식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사진에 가득 담기 좋습니다. 이런 곳이라면 아무리 친숙한 스타벅스라도 커피 맛이 더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주소: Financial Center Road, Dubai, Arab Emirates

      프리랜스 에디터
      김예은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