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국에서 열리는 4월의 꽃 축제

2019.04.10

by 황혜영

    전국에서 열리는 4월의 꽃 축제

    4월은 만발한 봄꽃으로 1년 중 가장 아름다운 달!

    연인과 함께 주말마다 전국을 여행하며 추억의 인증샷을 남기기 딱 좋은 시기죠.

    혹시 망설이다 이미 벚꽃 축제를 놓쳤다고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달 전국에서 열리는 꽃 축제를 소개합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석촌호수 벚꽃축제. 매년 석촌호수에서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리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4월 12일까지만 진행되니, 이번 주말을 놓치지 마시길! 따뜻한 햇살 아래 만개한 벚꽃과 산책, 다양한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장소: 서울시 송파구 잠실로 148

    기간: 4월 5일~12일

    이용 요금: 무료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 350여 개 단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세계 최고 화예 작가의 플라워 공간 장식부터 이색 식물 전시, 아름다운 야생화를 심어놓은 야외 정원까지 대규모 전시를 즐길 수 있답니다. 장미 바구니를 만들거나 꽃 그림을 그리는 등 꽃과 관련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니, 사전 접수를 위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기간: 4월 26일~5월 12일

    이용 요금: 성인 1만2000원, 36개월~고등학생,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8000원

    홈페이지: https://www.flower.or.kr/main/main.php

    에버랜드 튤립축제

    매년 돌아오는 에버랜드의 튤립축제. 다양한 컬러의 튤립은 물론 수선화, 무스카리까지 120만 송이가 넘는 봄꽃을 마주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특히 에버랜드는 축제 시기에 맞춰 튤립의 완벽한 개화를 위해 지난겨울부터 이번 행사를 준비해왔다고 하는군요. 놀이 기구, 불꽃 쇼, 동화 마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봄나들이 장소! 가족, 연인, 친구에게 모두 완벽한 피크닉이 되겠죠?

    장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기간: 3월 16일~4월 28일

    이용 요금: 에버랜드 이용권 참조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web/intro.html

    군포 철쭉축제

    100만 그루의 핫핑크 철쭉을 심어놓은 ‘꽃길’을 걷고 싶다면? 군포에서 열리는 철쭉축제장을 방문하세요. 5일간 열리는 올해 행사는 콘서트를 비롯한 문화 체험, 거리 공연으로 가득합니다. 친구, 가족과 함께하기를 추천!

    장소: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52-10 철쭉동산

    기간: 4월 24일~28일

    이용 요금: 무료입장

    홈페이지: http://www.gunpofestival.org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

    제주도까지 유채꽃을 보러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부산은 어떤가요? 부산 내 최대 유채꽃 단지가 조성된 부산 대저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노란 물결로 가득한 유채 꽃밭을 걷거나, 특별히 준비된 ‘유채꽃 기차’도 시승할 수 있다는군요.

    장소: 부산시 강서구 공항로 1285

    기간: 4월 6일~14일

    이용 요금: 무료입장(일부 유료)

    홈페이지: http://www.bfo.or.kr/festival_flower/info/01.asp?MENUDIV=1

    고려산 진달래축제

    400고지가 넘는 높은 산에서 꽃을 피우는 진달래. 아름다운 진분홍빛으로 수놓인 장관을 만끽하고 싶다면, 고려산 진달래축제에 주목하세요. 인천시 강화군 고려산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직접 등산 코스에 올라 자연속에서 피어난 진달래꽃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등산로는 코스별로 1시간에서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고 하니,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시길. 

    장소: 인천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33

    기간: 4월 13일~21일

    이용 요금: 무료입장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