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가 안 보여요

2019.11.15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가 안 보여요

인스타그램에서인싸를 구분할 수 있는 척도는 ‘팔로워’ 수와 게시물당 ‘좋아요’ 숫자입니다. 조작이 있을 수도 있지만, 게시물에 대한 반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숫자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생긴 이래 이 방식에는 변함이 없었는데요, 요즘 들어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숫자를 숨기는 거죠. 유저들이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자신 있게 게시물을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변화입니다.

사실, 사진 하나 올리면 ‘좋아요’는 얼마나 많은지 자연스럽게 신경 쓰게 되잖아요. 심지어 비공개 계정이라 하더라도 ‘좋아요’가 많으면 왠지 기분이 좋기도 하고요. 국내와 해외에서 ‘좋아요’ 수와 팔로워 수를 늘리는 자동 앱과 프로그램까지 등장한 걸 보면, 생각보다 타인의 반응에 신경 쓰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그런 부담 없이 온전히 사진과 영상에만 집중하게 될 예정입니다. 15일 인스타그램 측은 한국과 미국,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서 ‘일부 사용자에 한해’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캐나다, 아일랜드, 이탈리아 등 12개국에서 이 기능을 시범 운영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한국도 포함된 것.

일단 랜덤 유저에게만 이 기능이 적용됐는데요, 해당 유저의 게시물 아래에는 ‘좋아요’ 숫자나 영상 조회 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측은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점차 이 기능을 확대 도입할 방침입니다.

만약 내 계정도 테스트 유저에 포함되었다면, 더 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려보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