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가을 룩의 화룡점정, 헤어 액세서리 활용법

2023.02.20

by VOGUE

    가을 룩의 화룡점정, 헤어 액세서리 활용법

    다소 쌀쌀해진 날씨 덕에 옷은 점차 두툼해지기 마련이죠.

    이럴 땐 여러 개의 주얼리를 레이어드하기보다 존재감 있는 헤어 액세서리를 더해보세요. 어느 것에도 구애받지 않고 가을 여인의 멋을 완벽히 더해줄 테니까요.

    1 HAIRBAND

    첫 번째로 눈여겨봐야 할 헤어 액세서리,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F/W 시즌에도 어떤 룩이든 페미닌한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줄 아이템, 바로 헤어밴드입니다. 올가을엔 장식이 과한 디자인보다는 패턴에 집중하거나 소재, 컬러를 고려해 선택하면 되는데요. 블랙핑크 로제처럼 톤 다운된 벨벳 소재는 니트나 울 같은 소재와 잘 어우러지는 소재이기에 가을 시즌에 제격입니다. 만약 컬러풀한 헤어밴드라면 체크 패턴으로 연출해보세요. 컬러풀한 체크 패턴이 주는 경쾌한 무드를 가을 스타일링과 조화롭게 믹스할 수 있답니다.

    2 HAIR PIN

    헤어핀은 레트로부터 프렌치 무드까지 그야말로 총망라하는 아이템이죠. 빈티지한 니트나 로맨틱한 드레스에 헤어핀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스타일의 재미를 두 배 상승시킨다는 사실. 두아 리파처럼 레트로 걸로 변신하고 싶다면 뱅 헤어나 옆 가르마를 탄 헤어스타일에 볼드한 핀을 일직선으로 꽂아 연출하면 끝. 만약 성숙한 가을 여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2020 F/W 샤넬 레이디들의 서정적인 무드를 완성한 보우 헤어핀을 공략해보세요. 심플한 로우 포니테일도 좋지만 런웨이에서 선보인 하프 업 헤어에 보우 헤어핀을 무심하게 툭 꽂으면 사뭇 우아해진 자신의 모습을 마주하게 될 테니까요.

    3 HAIR SCARF

    헤어 액세서리 중에서도 가장 고난도로 통하는 헤어 스카프. 그만큼 존재감이 묵직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F/W 시즌, 헤어 스카프가 트렌드의 중심에 선 만큼 그 걱정을 떨쳐내고 과감히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헤어 스카프를 연출할 땐 무엇보다 스타일링이 중요합니다. 화려한 패턴이 있는 것보단 베이식한 아이템 또는 패턴과 컬러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죠. 테일러드 재킷 또는 트렌치 코트처럼 클래식한 아우터를 매치하거나 톤온톤 컬러의 카디건과 함께 시도하면 균형을 맞출 수 있답니다. 스카프를 두건처럼 스타일링하는 것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길게 늘어뜨려 묶거나 헤어 번처럼 돌돌 말아 고정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죠.

    올가을 룩에는 어떤 헤어 액세서리를 더해볼까요?

    블랙 룩에 포인트가 되어줄 옷핀 장식의 벨벳 헤어밴드, 269달러, 베르사체.

    하이틴 룩에 활용하기 좋은 체크 패턴 헤어밴드, 130달러, 쉬림프.

    가을을 닮은 톤 다운 컬러에 벨벳 소재를 더한 헤어밴드, 19만1,000원, 제니퍼 베르.

    우아한 레이디로 변신할 실크 보우 헤어핀, 28만7,000원, 소피 부하이.

    은은한 반짝임을 더할 비즈 크리스털 헤어핀, 15만3,000원, 시몬 로샤.

    경쾌한 무드를 내는 빅 사이즈 헤어핀, 12만1,000원, 발렛 스튜디오.

    1970년대 레트로 무드를 내기 좋은 빈티지 플로럴 프린트 스카프, 18만7,000원, 구찌.

    컬러 대비가 돋보이는 레터링 프린트의 실크 스카프, 42만3,000원대, 버버리.

    포멀한 룩에 어울리는 실크 프티 스카프, 21만9,000원, 토템.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Lina Yu)
      포토그래퍼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