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여름, 당신이 입어야 할 폴로 셔츠 혹은 피케 셔츠

2021.06.23

by 송보라

    여름, 당신이 입어야 할 폴로 셔츠 혹은 피케 셔츠

    점점 더워지는 요즘, 주야장천 반팔 티셔츠 입는 것도 벌써 지겹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폴로 셔츠! 요즘 유행인 테니스 룩의 에센셜 아이템이기도 하죠. 그래서인지 SNS에서도 자주 눈에 띕니다.

    딱 맞는 핏을 입으면 클래식하면서도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두 개 정도 열어야 답답하지 않고 여유로워 보이죠. 하의로 통이 넉넉한 슬랙스에 벨트를 매치하면 포멀한 느낌이 납니다.

    이번 시즌 폴로 셔츠의 특징은 다양한 소재입니다. 폴로 셔츠의 또 다른 이름은 피케 셔츠인데요. 피케는 표면이 오돌토돌한 이중직의 이름이죠. 폴로 셔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피케뿐 아니라 테리 소재, 쫀쫀한 리브, 굵고 성긴 니트까지 다채롭습니다.

    보통 테니스 룩의 폴로 셔츠라고 하면 화이트를 떠올리기 쉽지만, 좀 밋밋하죠. 혹시 기본 스타일의 폴로 셔츠가 있다면 레드, 그린, 옐로 등 선명한 컬러나 스트라이프 같은 그래픽 패턴을 시도해보세요. 기분도 한결 상쾌해집니다.

    이번 시즌 폴로 셔츠의 특징은 다양성에 있습니다. 소재와 컬러만큼 실루엣도 다양하죠. 큼지막한 오버사이즈에 짧은 반바지를 매치하면 귀여운 원피스처럼 보일 겁니다. 배가 살짝 보이는 크롭트에 하이웨이스트의 펑퍼짐한 페이퍼백 팬츠를 매치하면 만화 캐릭터 같겠죠.

    폴로 셔츠로 다양한 여름 룩을 연출해보세요.

      에디터
      송보라
      자료 제공
      옴니어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