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 팝 스타

2022.11.08

by 오기쁨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 팝 스타

    팝 스타 리한나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 가수로 꼽혔습니다. 그녀가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지 시간으로 4일 <포브스>는 리한나의 재산을 17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조9,450억원으로 추산하면서, 그녀가 가장 부유한 여성 가수라고 발표했습니다. 가수 부문이 아닌 여성 연예인을 통틀어서는 오프라 윈프리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부자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리한나의 재산이 이렇게 많아진 게 음악 활동 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바로 리한나의 메이크업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 덕분이죠. 

    리한나는 2017년 프랑스 패션 기업 ‘루이 비통 모엣 헤네시(LVMH)’와 손을 잡고 펜티 뷰티를 론칭했습니다. 이듬해 펜티 뷰티는 미국 내 화장품 매장에서 한 해 동안 5억5,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 가치는 급상승했고, 펜티 뷰티는 현재 기업 가치 28억 달러, 한화로 약 3조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리한나는 펜티 뷰티의 지분 50%를 소유하고 있죠. 펜티 뷰티가 이토록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다양한 여성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색조의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컬러 선택이 한정적이었던 그동안의 뷰티 브랜드와 달리, 자신의 피부 톤에 가장 가까운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게 펜티 뷰티의 장점이죠. 

    리한나는 펜티 뷰티의 큰 성공에 힘입어 속옷 브랜드 ‘새비지×펜티(Savage×Fenty)’도 론칭했습니다. 이 회사의 가치 역시 10억 달러, 한화 1조1,440억원에 달하고 그중 27% 정도의 지분을 리한나가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한나는 2016년 이후로는 정규 앨범을 발매하지 않고,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최근 남자 친구인 래퍼 에이셉 라키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찍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Vogue Italia,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