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하루를 위한 모닝 루틴 5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하루가 시작됩니다. 아침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그날 컨디션이 결정되죠. 오늘 아침, 침대에서 일어난 후 어떤 일을 했는지 잘 떠올려보세요. 조금 달라진 루틴으로 하루를 보내는 것만으로도 삶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괜찮은’ 하루와 인생을 만들어주는 모닝 루틴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듣기 좋은 알람 설정하기
울리는 소리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주는 알람 소리. 보통 알람은 기본 알람 사운드로 설정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왕이면 듣기 좋은 알람으로 바꿔보세요. 평소 좋아하는 노래나 리듬감 있는 클래식 또는 자연의 소리가 잠을 서서히 깨는 데 도움을 줍니다. “5분만 더”라며 알람을 여러 개 설정하는 건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들 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레몬수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미지근한 물 한 잔이 건강에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이죠. 물은 우리 몸에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잠들었던 장기를 깨워주기 때문. 이왕이면 레몬즙을 넣은 물을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왠지 기운 없는 아침이라면 레몬즙과 함께 꿀을 약간 넣어보세요.
아침 스트레칭하기
흔히 <나 혼자 산다>나 <온앤오프> 같은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스타들을 보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침대에 누워 스트레칭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눈을 뜨고 바로 일어나는 것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수축된 근육이 풀리면서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이 어렵다면 누운 상태로 온몸 기지개라도 켜보세요. 뇌와 몸에 혈류가 증가하며 두뇌 기능도 활발해질 거예요.
침대 정돈하기
침대 정돈이 기분 좋은 아침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의아할 수 있는데요, 찰스 두히그의 저서 <습관의 힘>에 따르면 침대 정돈은 하루 일과에서 생산성 높이기에 도움을 줍니다. 침대 정돈이 다른 좋은 습관 만들기의 시작이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는 거죠. 침대를 정돈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그날 계속 이어질 다른 일을 해내는 데도 무의식중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밤에 다시 침대를 마주할 자신을 위해서라도 침대 정돈은 꼭 해봅시다.
TO DO LIST 만들기
아침에 화장실에서 우리는 많은 생각을 합니다. ‘프로젝트에 추가할 사항은 없나’, ‘누구에게 연락할까’, ‘저녁에 마트에서 뭘 사올까’ 사소한 일부터 중요한 일까지 해야 할 일을 고민하죠. 하지만 다른 것에 집중하는 순간 몇 가지는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그럴 때 필요한 게 바로 To Do List입니다. 1분만 들여서 오늘 그리고 이번 주에 할 일을 적어보세요. 해야 할 일의 효율이 높아질 거예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