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김연경 선수 팬클럽을 둘러싼 논란

2022.11.08

by 오기쁨

    김연경 선수 팬클럽을 둘러싼 논란

    국내 여자 배구의 인기를 높이는 데 일등 공신 역할을 한 배구 선수 김연경. 최근 그녀의 팬들 사이에서 논란과 의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연경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잡음도 커질 수밖에 없는 걸까요?

    최근 김연경 공식 팬클럽 ‘연경홀릭’ 일부 회원을 둘러싸고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팬클럽 일부 회원이 친목 활동을 하는 데 치우쳐 새로운 팬들을 배척했고, 팬클럽 출신 스타일리스트가 김연경의 비공개 사진을 오픈 카톡 채팅방에 유출했다는 폭로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들 중 또 일부는 외모를 지적하며 김연경에게 막말을 하거나 무리하게 신체 접촉을 시도하고, 평소 행동까지 간섭 아닌 간섭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뿐 아니라 팬클럽에서 진행한 MD 상품 판매로 부당 이득을 취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졌죠. 

    이런 사실이 공개되자 김연경의 소속사 라이언앳 측은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한 스태프의 행동을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공식 해명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논란이 된 금전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소속사 확인하에 진행된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가스라이팅 지적까지 나오는 김연경에 대한 무례한 언행과 행동에 대해서는 “문제 파악 후 해당 회원에게 경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명에도 불구하고 비난이 이어지자, 소속사 측은 다시 한번 “많은 팬분들의 개선 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했는데요. 김연경 선수가 마음 편히 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길 바랍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kimyk10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