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숙면으로 가는 베개 선택법

2022.08.16

by 권민지

    숙면으로 가는 베개 선택법

    내게 가장 잘 맞는 베개를 찾는 일은 굉장히 어렵죠. 여러 날, 운이 좋지 않으면 몇 년간 테스트를 거쳐야 할 정도로요. 하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어요. 좋은 베개는 수면 습관과 웰빙 전반에 영향을 주니까요. 그런데 우리가 자주 잊어버리는 중요한 규칙이 있죠. 바로 매년 베개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Unsplash

    조만간 그때가 올 테니 최고의 베개를 고르는 팁을 소개할게요. 쇼핑을 시작하기 전에 수면 스타일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죠.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스타일인가요? 자는 동안 체온이 많이 올라가나요?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은 모양과 견고함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베개는 목과 척추를 올곧게 유지해주고 밤새 숙면할 수 있도록 편안함이 느껴져야 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편이라면 두껍고 견고한 베개를 골라야 하고요, 엎드려서 자는 편이라면 부드럽고 얇은 베개가 가장 좋죠. 똑바로 누워서 자는 사람은 선택지가 조금 더 다양한데요, 앞선 두 유형의 중간 정도에 해당하는 베개를 고르면 됩니다.

    다운 베개
    다운 베개는 구름 같은 호텔 침대에서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푹신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클래식한 제품인 다운 베개는 오리나 거위 깃털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다양한 경도와 밀도의 다운 베개가 있으니 자신에게 딱 맞는 베개를 선택하세요. 어떻게 관리해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아침에 침대를 정리할 때 다운 베개의 도톰한 형태를 살려주고, 한 달에 한 번 건조기에 넣고 돌려줘야 합니다.

    입델롬(Yves Delorme), 다운 & 페더 필로우, 180달러.

    퓨어다운(Puredown), 화이트 필로우 인서트, 52달러.

    다운 대체재
    비건이거나 알레르기가 있거나 혹은 합리적인 가격의 베개를 찾고 있다면, 다운 대체재를 사용해보세요. 다운 대체재는 대부분 다운의 부드러움을 모방한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로 제작해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운 베개보다 통기성도 좋은 편이라 밤새 베개를 뒤집어쓰고 자는 사람에게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기계 세탁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으니 세탁법을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엘엘빈(L.L. Bean), 다운 얼터너티브 다마스크 필로우, 40달러.

    아마존 베이직스(Amazon Basics), 다운 얼터너티브 필로우, 33달러.

    메모리 폼
    메모리 폼 베개는 단단한 베개를 선호하거나 목이 뻐근하고 어깨 통증이 있는 분에게 적합한 베개입니다. 신체 정렬에 중점을 둔 메모리 폼 베개는 자는 동안 보디 셰이프를 유지해 척추에 가장 좋은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까요. 메모리 폼은 목을 받쳐주기 때문에 보통은 똑바로 누워서 자는 사람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메모리 폼은 다운이나 다운 대체재보다 관리가 더 까다롭기 때문에 손세탁만 가능하다는 거죠.

    센소페딕(SensorPedic), 럭셔리 엑스트라오디네어 메모리 폼 베드 필로우, 169달러.

    라일라(Layla), 메모리 폼 필로우, 69달러.

    보디 필로우
    보디 필로우 역시 취침 필수품입니다. 다양한 내용물과 형태로 구매할 수 있어 침실에 다양성과 볼륨감을 더합니다. 수면의 질도 향상되고요. 몸 전반에 걸쳐 관절 압력과 통증 완화 효과가 있거든요. 거기다가 포근하게 감싸주기까지 하죠.

    루시드(Lucid), 드림 컬렉션 시레디드 메모리 폼 필로우, 49달러.

    캐스퍼(Casper), 허그 보디 필로우, 99달러.

      Samantha Rees and Gaby Keiderling
      사진
      Unsplash,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