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 피플이 팔로우하는 패션 인스타그램 6

2022.09.03

by 권민지

    패션 피플이 팔로우하는 패션 인스타그램 6

    인스타그램 속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세상! 지금 여기, 정신없이 돌아가는 패션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기민하고 정확하게, 아주재미있게전달하는, 놓쳐서는 안 될 국내외 인스타그램 패션 계정 여섯 개를 소개한다.

    @dailyfashion_news

    국내외 관심이 뜨거운 패션 이슈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계정이 아닐까? 특유의 발칙함에 웃게 되고, 상당히 빠른데 세심하기까지 한 리캡에 놀라게 된다. 데일리 패션 뉴스(이하 데패뉴) MD와 바이어로 업계에서 유수의 경력을 쌓은 이혜영 대표의 전문적인 큐레이션과 팔로워의 생생한 제보로 이루어진 스토리 콘텐츠로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자랑한다. 그뿐 아니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매주 월·수·금에 무료로 국내외 패션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디엠을 보내보자.

    @shoe_prize

    스니커즈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는 슈프라이즈. 기존 스니커즈 문화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갖가지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 인스타그램에서 관련 뉴스를 전달한다. 이로써 많은 이에게 당첨을 비롯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며 27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스니커즈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 앱도 운영해 더 직접적인 응모 환경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앞장선다.

    @oncuration

    차후 뉴 패션 미디어로서 역할이 기대되는 온큐레이션. 항상 새로운 시각으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에디터의 날카로운 칼럼을 통해 색다른 이야기를 풀어낸다. 최근에는디지털 뮤지엄이라는 컨셉을 통해 패션을 전시 형태로 기획하고 소개하는 웹 뮤지엄을 론칭해 전시를 진행하기도 했다. 소셜 미디어뿐 아니라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이슈에 관한 농도 짙은 글을 읽어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하길 추천한다.

    @fashionsnapcom

    감각적인 스트리트 패션이 궁금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팔로우할 것. 도쿄에 기반을 두고 있는 @fashionsnapcom은 주로 도쿄, 뉴욕, 파리, 런던의 스트리트 패션을 공유한다. 무엇보다 계정을 통해 도쿄 거리를 장악하는 패셔니스타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lessiswore/@lessisworefemales

    스타일 인스피레이션을 전달하는 계정답게 신선하고 재미있는 패션 콘텐츠가 가득하다. 현재 두 개 계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lessiswore에서는 주로 남성복과 관련한 이슈를, @lessisworefemales에서는 여성복 이슈를 공유한다.

    @1granary

    패션 및 예술 업계 전반에서 재능 있는 아티스트와 다양한 밈을 공유하는 @1granary. 독창적인 신진 예술가와 전문직 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갓 졸업한 관련 전공 학생이 업계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프리랜스 에디터
    김태엽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