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2023 ‘보그’가 선정한 뷰티 코드 9

2022.12.30

by 이주현

    2023 ‘보그’가 선정한 뷰티 코드 9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피부를 가꾸고 운동하는 것만으론 부족하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매혹적이면서 도발적인 <보그> 뷰티 코드 9.

    톱은 김해김(Kimhekim), 귀고리는 프레드(Fred).

    1. DARK & DARKER

    버버리 뷰티 ‘키세스 매트 립 컬러 #97 옥스블러드’ 어두운 셰이드가 아직은 부담스러운 초심자에게 제격인 버건디 컬러. 클래식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맥 ‘파우더 키스 벨벳 블러 슬림 스틱 #와일드 레블’ 중간 밝기 정도의 플럼 컬러. 포토샵으로 처리한 듯 입술 주름이나 각질이 감쪽같이 숨겨진, 보들보들한 입술을 연출한다.

    펜티 뷰티 by 세포라 ‘펜티 아이콘 더 필: 세미-매트 립스틱 #13 라우디 로디’ 관능적으로 빛나는 다크 립을 연출하고 싶다면 강추. 부드러운 포뮬러가 입술에 쫀쫀하게 밀착된다.

    샹테카이 ‘립 시크 #오키드’ 진한 베리색이지만 가볍고 매끄러운 텍스처라 여러 번 덧발라도 메이크업이 과하지 않은 것이 장점.

    구찌 뷰티 ‘루즈 아 레브르 매트 #703 토니 퍼플’ 한 방울의 수분도 허용치 않는 매트 텍스처의 립스틱. 블랙에 가까운 보랏빛이 압도적이다.

    나스 ‘파워매트 립스틱 #151 나이트 무브스’ 잠들지 않는 화려한 밤을 모티브로 한 진한 플럼 컬러. 육안으로 보이는 색 그대로 강렬하게 표현된다.

    아워글래스 ‘언락드 새틴 크림 립스틱 #레빈’ 푸른빛이 살짝 도는 버건디. 비건 왁스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녹아들듯 편안하게 발린다.

    디올 ‘루즈 디올 포에버 스틱 #111 포에버 나이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어두운 보랏빛 레드. 군더더기 없이 매트한 텍스처로 마무리된다.

    샤넬 뷰티 ‘루쥬 알뤼르 렉스트레 #878’ 입술에 아찔한 광택을 더하는 촉촉한 제형으로, 편안한 피팅이 매력적인 제품. 한정 출시.

    겔랑 ‘루즈 G 럭셔리어스 벨벳 립스틱 #910 블랙 레드’ 고운 파우더를 입술에 균일하게 입힌 듯, 완벽한 매트 텍스처를 자랑한다.

    메이크업포에버 ‘루즈 아티스트 #122 마그네틱 브라운’ 푸른빛 립스틱이 어울리지 않는 극도의 웜 톤 소유자를 위한 선택. 브러시를 닮은 모양의 팁이 정교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립을 강조하려면 어떤 컬러를 써야 할지 슈퍼 메이크업 아티스트 루시아 피에로니(Lucia Pieroni)에게 묻는다면? 정답은 블랙에 가까운 자주 혹은 보라. 그을린 듯한 다크 립 메이크업과 창백한 안색의 극명한 대조를 경험해보시라.

    8. MAGIC PINCH

    2023 뷰티 코드: 가장 이상적인 몸이란

    에디터
    이주현, 송가혜
    포토그래퍼
    고원태, 정우영, 이예지
    모델
    한성민, 이수현, 성민, 배가람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이숙경
    스타일리스트
    장희준
    네일
    최지숙, 임미성
    프롭
    이다영, 전수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