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2023 뷰티 코드: 비바 마젠타

2022.12.30

by 이주현

    2023 뷰티 코드: 비바 마젠타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 ‘비바 마젠타(Viva Magenta)’는 활력 그 자체다. 용맹하고 낙관적인 에너지를 표출하는 진홍빛은 자연에서 채집한 진귀한 홍자색 염료인 ‘코치닐(Cochineal)’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팬톤 컬러 연구소 전무이사 리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삶에 대한 열정과 반항 정신, 대담하고 재치 넘치며, 모든 것을 포용한다”고 이 매혹적인 색을 설명한다. 2023년 새해가 밝았다. 용기, 포용력, 자기표현의 가치를 지지하는 비바 마젠타로 변신하고 싶은 욕망을 한껏 분출해보자.

    톱은 블루마린(Blumarine), 발라클라바는 예솔 서(Yeasol Seo).

    (왼쪽부터)러쉬 ‘립 스크럽 체리’ 설탕 가루를 함유한 가벼운 사용감의 입술 각질 제거제로 새콤달콤한 체리 향기가 매력 만점이다. 어뮤즈 ‘듀 틴트 #08 봄 밤’ 수분을 가득 머금은 텍스처로 물기 어린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하는 리퀴드 립스틱. 밝은 핑크빛 플럼 컬러가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시세이도 ‘팝 파우더젤 아이섀도우 #18 스파클링 레드’ 대담한 에너지를 두 눈에 표현해줄 붉은빛의 아이섀도. 반짝이는 펄을 함유해 사이다처럼 톡톡 튀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르메스 뷰티 ‘에르메지스터블 #06 뿌프르 카마린’ 과즙처럼 산뜻한 퍼플 컬러. 샌들우드와 아르니카를 결합한 베이스 노트로, 입술에 바를 때 향까지 느껴지는 세련된 접근 방식이 눈에 띈다. 샤넬 뷰티 ‘루쥬 알뤼르 벨벳 #63’ 입술에 부드러운 윤기를 더하는 벨벳 텍스처의 마젠타 레드 립스틱. 1월 1일 출시.

    패키지부터 제형까지 ‘비바 마젠타’ 컬러 그 자체로 소장 가치를 높이는 아이템.

    2023 ‘보그’가 선정한 뷰티 코드 9

    에디터
    이주현, 송가혜
    포토그래퍼
    고원태, 정우영, 이예지
    모델
    한성민, 이수현, 성민, 배가람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이숙경
    스타일리스트
    장희준
    네일
    최지숙, 임미성
    프롭
    이다영, 전수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