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이채민의 확장하는 세계

2023.01.26

by 김나랑

이채민의 확장하는 세계

별 하나에 사랑과 별 하나에 동경과 별 하나에 청춘과 별 하나에 최현욱, 이채민, 윤상현. 새롭게 반짝이는 배우들의 별 헤는 밤.

실버 셔츠는 김서룡(Kimseoryong), 타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열일’하는 새해 감사하게도 두 편의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다. 1월 14일 첫 방송되는 <일타 스캔들>에서는 장영남 선배의 착한 둘째 아들 이선재로 출연하는데 학창 시절 내 모습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 편하게 몰입하고 있다. ‘환생’이라는 판타지 요소가 재미있는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연기할 강민기는 미스터리한 인물로 완급 조절이 관건이다. 말할 때 의도가 불분명했으면 좋겠다는 이나정 감독님의 주문을 열심히 수행 중이다.

재킷과 팬츠는 김서룡(Kimseoryong), 실버 체인 네크리스는 오프화이트(Off-White), 펜던트 네크리스는 엥브록스(Engbrox), 이어커프는 헤이(Hei).

데뷔는 <하이클래스> 2021년 방영한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충직한 비서 역할로 가방을 건네는 인서트 장면을 찍는데 정말 손이 ‘달달’ 떨렸다.(웃음) 심지어 촬영 장소가 아이스링크였다. 그때부터 연기할 때마다 긴장감을 한가득 안고 임하다가 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를 만나 ‘현장이 이렇게 즐거울 수 있구나’라는 걸 깨닫게 됐다. (박)주현 누나, (채)종협이 형 등 또래 배우들과 정말 노는 듯 촬영하다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블랙 터틀넥 베스트와 팬츠는 우영미(Wooyoungmi), 진주 이어커프는 로아주(Roaju), 오른손 실버 링은 스칼렛또 블랙(Scaletto Black).

<뮤직뱅크> 38대 MC 송중기, 박서준, 박보검… 정말 빛나는 이름들이 지나간 자리다. 생방송이라는 부담이 컸는데 파트너였던 (장)원영 씨가 용기를 준 덕분에 여유를 찾았다. 상황을 이끄는 역할에서 얻는 신선한 에너지도 없지 않다. 가까이에서 보는 K-팝 아티스트의 퍼포먼스에 반해 폴킴, 전상근, 김필의 발라드곡에서 맴돌던 음악 취향도 조금 달라졌다. 이젠 최신 K-팝도 즐겨 듣는다.

실버 셔츠와 블루종, 팬츠는 김서룡(Kimseoryong), 로퍼는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타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스터 션샤인>이 이끈 길 학창 시절에 승부욕은 강한데 주목받는 건 싫어했다. 소리 내서 교과서 읽는 것도 부끄러워하던 학생이었다. 그러다 고 3 올라가는 겨울방학 자습 시간에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보는데 문득 ‘배우가 되어야겠다’는 결심이 섰다. 중학교 때 방송 연기 학원도 잠깐 다니고 캐스팅 제의를 받기도 했지만, 배우는 내 길이 아니라고 확신했는데 신기한 일이다.

블랙 톱은 로에베(Loewe), 팬츠는 마르니(Marni at G.Street 494 Homme), 실버 네크리스는 크롬하츠(Chrome Hearts), 블랙 코트는 JW 앤더슨(JW Anderson), 로퍼는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19학번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발음과 발성 연습, 캐릭터 분석, 모니터링까지, 무식하게 달려들며 여느 대한민국 고 3처럼 입시 전쟁을 치렀다. 연기 학원에서 ‘재능 없다’는 말을 들었을 땐 농구 할 때도 안 생기던 오기가 생겼다. 그 결과 총 세 곳의 학교에 합격했고, 꿈꾸던 한예종에 입학했다.

나의 무기 긍정적이다. ‘그럴 수도 있지’라는 생각으로 화도 잘 안 내고, 필요 이상의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

브이넥 니트는 하이투(HYIIⁿ), 진주 네크리스는 로아주(Roaju).

취미 부자 노래 부르는 걸 워낙 좋아해서 때로 밤늦게 촬영이 끝나고 ‘코노(코인 노래방)’로 향할 정도다. 피아노는 일곱 살 때부터 배웠는데 가끔씩 인스타그램에 연주 영상을 업로드한다. 여행하며 정처 없이 걷는 것도 즐긴다. 드라마 촬영이 끝나면 홋카이도를 여행할 생각이다.

존재감 발산 드디어 각 잡고 출발선에 선 느낌이다. 최근 <환혼: 빛과 그림자> 첫 화에 카메오로 출연했을 때 짧은 순간이지만 신선한 인상을 남기고 싶었다. 꾸준히 좋아해온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브래들리 쿠퍼처럼 배우로서 매력적인 존재가 되고 싶다. (VK)

최현욱, 지금 가장 눈에 띄는 직구

윤상현, ‘E’로운 배우

포토그래퍼
노승윤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민경
스타일리스트
권은정, 최혜진
헤어 & 메이크업
김환
세트
PLUS by J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