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작지만 큰 효과! 헤어핀 포인트 스타일링

2023.03.14

작지만 큰 효과! 헤어핀 포인트 스타일링

작지만 강렬한 존재감으로 평범한 룩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헤어핀. 헤어스타일을 자주 바꿀 수 없어 고민일 때 ‘똑딱’ 한 번이면 지루한 스타일에 포인트 역할을 한다. 날씨가 점점 화사해지는 지금, 자유자재로 룩을 변화시키는 헤어핀 포인트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sadiesink_
@madisonbeer

중요한 파티나 모임에서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헤어핀만으로 존재감을 뽐내고 싶다면 세이디 싱크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해 프라다의 아이코닉한 로고로 장식한 헤어핀을 활용해보자. 자연스럽게 풀어 내린 헤어에 얇게 컬을 주고, 양쪽에 살포시 꽂아준다면 세련된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매디슨 비어는 볼륨감 있는 헤어에 민트 컬러 핀을 매치해 하이틴스러운 분위기를 뽐냈다. 그녀처럼 굵은 웨이브 헤어에 헤어핀을 꽂으면 시선이 위로 집중되어, 얼굴형을 보완할 수도 있다.

@arianagrande

헤어핀은 어떻게 꽂느냐에 따라 염색이나 커트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도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5:5 가르마로 헤어를 깔끔하게 정돈한 뒤 양쪽에 같은 헤어핀을 하나씩 더하는 것. 아리아나 그란데는 페이스 라인을 살짝 가린 긴 생머리에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과 대조되는 메탈릭 헤어핀을 선택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이때 정수리 가까이에 헤어핀을 착용하면 좀 더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rubylyn_

루비 린처럼 헤어핀을 귀 가까이 꽂으면 상대적으로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특별한 디테일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의 클립형 헤어핀만으로도 다양하고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oliviarodrigo
@gracieabrams

그뿐만 아니라 헤어핀은 개수를 늘릴수록 헤어피스 또는 헤어밴드를 착용한 듯 스타일에 위트를 더해준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양 갈래로 땋은 브레이드 헤어에 옐로, 블루, 핑크 등 팝한 컬러의 헤어핀을 여러 개 매치해 상큼 발랄한 인상을 줬고, 그레이시 아브람스 역시 부스스한 매력의 시크한 레이어드 헤어에 앙증맞은 헤어핀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헤어핀은 여러 개 착용할수록 특별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

오늘따라 헤어스타일이 어딘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혹은 예상치 못한 비 소식에 머릿결이 걱정될 때 가장 손쉬운 해결책이 바로 헤어핀이다. 무난한 룩에 키치함을 가미해줄 헤어핀과 함께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