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하던 리본

2023.03.22

by 박세미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하던 리본

    2023년 S/S 쇼를 장식한 리본 소녀들. 초등학교 때 엄마가 땋아준 머리에 매단 치렁치렁 리본 스타일 트렌드는 이렇듯 올 봄여름에도 그 위용을 이어갈 듯합니다. 하지만 리본이라도 다 같은 스타일이 아닙니다. 여기, 스타들의 각양각색 리본 스타일링도 눈여겨보세요. 머리가 포니테일인지, 하프 업 스타일인지에 따라, 리본의 컬러, 질감, 굵기에 따라 천차만별의 무드로 변주됩니다. 이번 시즌 리본은 조금도 과하지 않아요! 초등학생 시절 그 ‘깨발랄’하던 데일리 룩처럼, 때론 음악 콩쿠르에 나갈 때의 ‘소공녀’ 같은 분위기처럼! 어린 시절 박제된 사진에서 튀어나온 듯한 리본 스타일링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시미 헤이즈

    @simihaze
    @simihaze

    할리우드의 인플루언서 DJ 자매 시미 & 헤이즈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업데이트된 리본 스타일링. 가장 핫한 뷰티 아이콘이기도 한 그녀들답게 리본 스타일링에 진심이죠. 톤온톤의 핑크 리본 두 개를 하프 업 헤어에 응용한 룩은 1990년대 미국 하이틴 영화에서 본 듯한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여러 가닥으로 가늘게 땋은 브레이드 헤어에 얇은 핑크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룩도 사랑스러움 그 자체!

    헤일리 비버

    @haileybieber
    @haileybieber

    최근 <보그 오스트레일리아> 촬영을 위해 태슬 커트 똑단발 헤어로 변신한 헤일리 비버. 시크한 외모나 옷차림과 달리 헤어스타일에서는 잔잔하고 귀여운 변화를 즐기던 그녀가 이번엔 리본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가죽 바시티 재킷에 하트 이어링을 매치한 그녀, 핑크색 리본으로 장식한 브레이드 헤어가 화룡점정이었죠. 헤어를 묶은 방식도 어린 시절 우리가 사랑하던 방식 그대로입니다. 소량만 섹션을 잡아 정수리 양옆으로 고정한 바로 그 스타일!

    아이유

    @dlwlrma
    @dlwlrma

    아이유도 최근 리본 스타일링 룩을 인스타그램에 추가했습니다. 리틀 블랙 드레스에 블랙 새틴 리본을 매치해 성숙함을 과시한 것이죠. 물결 웨이브를 준 롱 헤어를 반묶음하고 블랙 리본으로 고정한 아이유. 살짝살짝 보이는 커다란 리본 디테일이 얼굴을 우아하고 여성스럽게 만들죠?

    김나영

    @nayoungkeem
    @nayoungkeem

    리본은 놀이동산처럼 나이나 신분 상관없이 모두를 행복하고 천진난만하게 만듭니다. 최근 초등학생의 학부형이 된 김나영 역시 왕리본을 과감하게 소화했죠. 쇼트커트 헤어에도 찰떡같이 어우러지는 왕리본. 젠더 플루이드한 아웃핏에 리본 헤어 액세서리 하나 정도 매치하면 뻔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기 그지없는 스프링 룩이 완성됩니다.

    제니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이 구역의 리본 선구자, 제니도 따끈따끈 새로운 리본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자카르타 투어에서 등장한 일명 ‘뿌까’ 머리! 정수리 양쪽으로 아이스크림 스쿱처럼 동그랗게 머리를 만 다음 의상과 동일한 그레이 계열의 리본을 더해 상큼함을 살렸습니다. 그에 앞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 쇼에서는 머리를 모두 빗어 넘겨 몇 가닥 땋아준 뒤 뒤통수에 화이트 컬러의 앙증맞은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늘 리본 디테일이 빠지지 않는 제니, 이쯤 되면 리본에 가장 진심인 스타 맞죠?

    미미

    @mimmiiiya
    @mimmiiiya

    오마이걸 미미 또한 리본 하면 빠질 수 없습니다. 다양한 소재의 리본을 정말 유연하게 매치하고 찰떡같이 소화하는 재주가 있죠. 하이 포니테일로 머리를 묶은 뒤 리본을 헤어밴드처럼 감싸 바비 인형 스타일로, 올백 헤어로 타이트하게 넘긴 뒤 리본으로 묶어 무용수처럼!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룩에 유니크한 포인트로 활용 만점입니다.

    강혜원

    @hyemhyemu

    평소 곱창 밴드와 헤어 리본, 헤어밴드 등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를 즐기는 아이즈원 출신 강혜원의 리본 스타일링도 눈여겨보세요. 칠흑같이 검은 양 갈래 머리에 장식한 블랙 리본이라니! 매니시한 화이트 셔츠와 함께 매치하니 지루하지 않은 청춘스타의 찰떡 스타일링이 완성되었습니다.

    RIBBON DETAILED ITEMS

    Chanel 리본 모양 바레뜨, 97만2,000원. 
    Chanel 리본 모양 바레뜨, 97만2,000원. 
    Chanel 헤어밴드, 215만원대.
    Miu Miu 벨벳 헤드밴드, 60만원.
    Miu Miu 벨벳 헤드밴드, 60만원.
    Vintage Hollywood 벨벳 리본 헤어핀, 3만9,000원.
    Vintage Hollywood 벨벳 리본 헤어핀, 3만9,000원.
    VVV 프린세스 벨벳 리본 헤어핀 핑크, 3만8,000원.
    VVV 프린세스 벨벳 리본 헤어핀 핑크, 3만8,000원.
    포토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