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태연, <겨울왕국 2> 숨겨진 세상으로

2019.10.30

태연, <겨울왕국 2> 숨겨진 세상으로

여린 호흡 틈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을 자랑하는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 최근 정규 2집을 발표하고 음원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지난 28일 정규 2집 <Purpose>를 발표한 태연. 얼터너티브 소울 팝 타이틀곡 ‘불티’로 다시 한번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음반은 타이틀곡 외에도 ‘Here I Am’, ‘Gravity’ 등 수록곡도 인기가 높은데요, 태연만의 깊은 감성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연은 최근 JTBC <비긴어게인 3>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는데요, 이번에 또 다른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태연이 곧 개봉을 앞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됐습니다.

디즈니 측은 지난 23일 국내 아티스트의 실루엣을 공개해 궁금증을 안겼는데요, 실루엣의 주인공은 태연이었습니다. 태연의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하네요.

앞서 미국에서는 인기 록 밴드 ‘패닉! 앳 더 디스코’의 보컬 브랜든 유리를 커버송 아티스트로 발표해 국내 아티스트를 향한 관심을 높인 바 있죠.

태연은 <겨울왕국 2>에서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딩 크레딧의 노래 세 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을 부릅니다.

‘숨겨진 세상’은 웅장한 선율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거대한 세상을 앞에 두고 새로운 모험을 겪을 엘사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담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디즈니는 영화 <알라딘> 개봉 당시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박정현과 존박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A Whole New World’를 불러 감동을 안겼죠. 과연 태연은 어떤 매력으로 관객의 귀를 사로잡을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기쁨

오기쁨

프리랜스 뉴스 에디터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SM엔터테인먼트, 월트디즈니애니메이션스튜디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