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올여름, 우리가 셔츠의 단추를 풀어 헤쳐야 하는 이유

2025.05.16

올여름, 우리가 셔츠의 단추를 풀어 헤쳐야 하는 이유

한국처럼 덥고 습한 나라에서 여름에 멋을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겨울에는 이것저것 껴입으며 매일 다른 룩을 완성할 수 있지만, 무더운 여름에 연출 가능한 스타일은 극히 제한적이죠. 이럴 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오픈 셔츠입니다. 오픈 셔츠란 오버사이즈 셔츠의 단추를 풀어 헤치는 스타일링을 의미하는데요. 쉽게 입고 벗을 수 있어 실용적인 것은 물론, 단조로운 여름 룩에 재미를 더하기에도 제격인 스타일링법입니다. 올여름 내내 요긴하게 활용할, 오픈 셔츠 룩 5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 + 데님 쇼츠

@lunaisabellaa

단순한 흰 티셔츠가 뻔하게 느껴진다면, 스트라이프 패턴 톱을 활용해보세요. 빈티지 무드의 아이템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함께할 짝으로는 프레이드 디테일을 더한 데님 쇼츠가 좋습니다. 버터 옐로나 핑크 등 화사한 컬러를 입힌 스트라이프를 선택한다면, 더욱 청량감 느껴지는 룩을 완성할 겁니다.

오픈 셔츠 + 미니 드레스

@emitaz

셔츠를 걸쳤다고 해서 드레스를 입지 말란 법은 없죠. 슬리브리스 디자인의 미니 드레스 역시 오픈 셔츠 스타일링에 적합합니다. 믹스 매치의 멋을 한껏 끌어올리고 싶다면,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벌룬 드레스를 활용해보세요. 단 한 가지 유의할 점은 길이입니다. 셔츠의 길이가 드레스보다 길면 지나치게 후줄근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애니멀 패턴 셔츠 + 리넨 팬츠

@emitaz

지난해부터 기세가 심상치 않았던 애니멀 프린트. 올여름에는 동물 무늬를 새긴 셔츠에 하늘하늘한 리넨 팬츠를 매치해보세요. 셔츠의 패턴은 레오파드부터 지브라까지, 무엇이든 허용됩니다. 강렬한 분위기의 상의와 고급스러운 무드의 하의가 의외의 조화를 이루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스트라이프 셔츠 + 스트라이프 팬츠

@lunaisabellaa

지난해 내내 우리는 할머니에게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스타일은 물론 취미까지 말이죠. 최근에는 ‘할머니 잠옷’이 유행하는 만큼, 올여름에는 줄무늬 셔츠에 팬츠를 매치해봅시다. 단추를 풀어 헤친 스타일링 덕분에 잠옷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쿨한 분위기를 자아낼 거예요.

오픈 셔츠+ 탱크 톱

@emitaz

더위에 특히 약한 편이라면, 탱크 톱 위에 셔츠를 걸쳐보세요. 최근 부활의 조짐을 보이는 스파게티 스트랩 톱을 활용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고요. 청바지부터 리넨 소재의 쇼츠까지, 다양한 바지와 어울리는 스타일링입니다.

Emma Bocchi
사진
Instagram
출처
www.vogue.i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