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 캣, 12월 첫 내한 공연 개최
마침내 래퍼 도자 캣(Doja Cat)이 한국 팬을 만나기 위해 옵니다.
22일 라이브네이션 코리아에 따르면, 도자 캣이 오는 12월 13일, 고양 킨텍스 제2 전시장 10홀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이번 공연은 그녀의 첫 내한 공연이죠. 치열한 티켓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을 갈고닦은 도자캣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 ‘So High’를 발표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RCA 레코드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죠. 2018년 첫 스튜디오 앨범 <Amala> 발매 후 같은 해 8월 공개한 싱글 ‘MOOO!’가 각종 밈에 사용되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두 번째 정규 앨범 <Hot Pink>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앨범에 담긴 곡 ‘Streets’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오르는가 하면, ‘Say So’로 글로벌 스타가 되었죠.
세 번째 앨범 <Planet Her>로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에서 여성 래퍼 앨범 중 최고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고, 빌보드 메인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이어 2021년 가수 SZA와 함께 부른 싱글 ‘Kiss Me More’로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이듬해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고요. 또 네 번째 정규 앨범 <Scarlet>으로 메가 히트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초에는 블랙핑크 리사의 노래 ‘Born Again’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가 됐죠. 도자 캣은 오는 9월 새 앨범 <Vie>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라이브네이션 코리아는 “이번 내한 무대는 한계를 넘어서는 예술성과 음악, 문화 전반에 미치는 막강한 영향력을 통해 글로벌 팝 스타덤의 기준을 새롭게 써나가며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도자 캣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니크한 음악 스타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도자 캣의 첫 내한 공연이라니, 12월을 기다려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군요!
- 포토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엔터테인먼트
짜증 나게 가깝고 슬프도록 먼 가족이란 존재에 관하여 ‘러브 미’
2026.01.10by 이숙명
-
패션 화보
보그 포토 스튜디오 #2 외국인 근로자 7명이 발견한 새로운 한국의 초상
2026.01.29by 류가영
-
아트
조용하게 새해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
2026.01.10by 조아란
-
패션 아이템
요즘 거리에서 마주친 예쁜 신발
2026.01.28by 하솔휘, Luz García
-
아트
어머니 그리고 모든 삶에 관하여, '어느 서민 여성의 삶, 노년, 죽음'
2026.01.24by 정지혜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