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속눈썹은 5개로 나누어 잘라 붙여야 자연스럽다’, ‘눈꼬리 쪽을 길게 붙여야 눈매가 예뻐 보인다’ 등
속눈썹에 관한 웬만한 뷰티 지식이라면 모두 꿰고 있다고요?
그럼 3~5개로 자른 분할 속눈썹과 통속눈썹을 붙일 때 각각 어떻게 다른지도 알고 계시나요?
분할 속눈썹을 붙일 땐?
1단계: 마스카라 바르기
속눈썹을 다 붙이고 마스카라를 바르는 줄 알았다고요? 그럼 순서의 재발견을 알려드리죠. 이번엔 한번 순서를 바꿔보시길.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훨씬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마스카라를 바른 뒤, 듬성듬성 빈 부분만 분할 속눈썹으로 메우는 식으로요.
2단계: 마스카라 말리기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마스카라가 다 말랐는지 확인은 필수예요. 속눈썹을 붙이면 무게 때문에 처지면서 잔여물이 묻기 쉽고, 또 메이크업 리무버로 수정하다 보면 리무버 속 오일 때문에 글루의 접착력마저 사라질 테니까요.
3단계: 글루 바르기
초강력 글루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등에 조금 덜어줍니다. 손등만큼 좋은 팔레트는 없거든요! 글루를 조금만 묻혀 1~2초 정도 말려줍니다.
4단계: 속눈썹 붙이기
제일 어려운 부분이 남았습니다. 손가락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좀더 전문적인 과정을 위해서는 족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검은 눈동자의 홍채 바로 위에서부터 시작해서 끝으로 이어갑니다.
5단계: 사이 정리하기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거나 눈 길이가 좀더 길어 보이고 싶다면 중간 길이의 작은 1~2개의 분할 속눈썹을 눈의 바깥쪽에 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루 브러시로 중간중간 빗어주면서 빈 부분이 있다면 추가로 붙여주세요.
6단계: 마스카라로 마무리하기
이제 마스카라로 진짜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주면 완성!
통속눈썹을 붙일 땐?
1단계: 인조 속눈썹을 유연하게 만들기
플라스틱 패키지 속에 속눈썹을 고정하기 위해 붙여놓은 투명한 본드를 제거하는 것이 첫 번째 순서! 속눈썹을 족집게로 좌우로 움직여 제거해주세요.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오일 클렌저를 이용해 제거해도 좋아요. 단, 이때는 오일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닦아줄 것!
2단계: 속눈썹 준비하기
속눈썹을 붙이기 전, 본인 속눈썹을 손으로 빗어줍니다.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자연스럽게요!
3단계: 글루 바르기
통속눈썹을 붙일 땐 얇은 브러시 타입의 글루가 좋겠어요. 라인을 그리듯 톡톡 얹어주면서 바릅니다.
4단계: 속눈썹 붙이기
“속눈썹의 뿌리에 붙이는 것이 아니라 점막에 닿을락 말락 하는 곳에 붙이는 거예요”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화장대 위에 팔꿈치를 대고, 안정적인 자세를 취한 다음 거울을 아래로 바라보는 자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