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팁 4

2022.11.10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팁 4

다이어터에게 가장 큰 산이자 극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트 정체기! 잘만 빠지던 체중이 어느 순간 제자리걸음을 할 때 정말 허탈하죠. 식단도, 운동도 잘하고 있는데 멈춰 있는 체중계가 원망스럽기도 합니다.

Photographed by Theo Wenner

목표 체중이 눈앞에 있는데 꼼짝하지 않는 체중,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다이어트 정체기를 겪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정체기 극복 팁을 알려드릴게요. 

스스로를 칭찬하자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심신이 지치게 됩니다. 먹고 싶은 것도 참고, 하기 싫은 운동도 해야 하니까요. 기나긴 자신과의 싸움을 하는 당신,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1kg이 줄었든, 10kg이 줄었든 몸무게를 감량한 만큼 스스로를 칭찬해주세요. 다이어트는 마라톤과 같아서 가장 힘든 시기를 지나가면, 원하던 바를 얻게 됩니다. 정체기를 무사히 지나면 다시 처음처럼 체중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운동 종류를 바꾸거나 강도를 높이자

다이어트하는 동안 같은 루틴으로 운동을 해왔다면 변화를 줄 때가 왔습니다. 우리 몸은 똑똑해서 비슷한 움직임을 반복하면 근육도 적응하게 되거든요. 이럴 때 운동 루틴을 바꾸고, 운동량을 늘리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를 다시 계산해보자

혹시 다이어트를 시작하던 처음과 달리 식단 조절이 느슨해지진 않았나요? 일주일에 하루였던 치팅데이가 이틀로 늘진 않았는지, 저녁이면 스스로에게 주는 보상으로 뭔가 먹진 않았는지 반성해봐야 할 타이밍입니다. 또 너무 적게 먹어도 문제인데요. 적게 먹어 섭취 열량이 적다면, 소비하는 열량도 줄게 됩니다. 오히려 적게 먹는 것은 정체기를 더 길게 만들 뿐이죠. 

잠을 푹 자자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닙니다. 피부를 위해서도 숙면이 중요하지만, 다이어트할 때도 숙면은 매우 중요하죠. 잠을 푹 자지 않으면 운동 능력도 떨어집니다. 피곤한 상태에서는 근육의 회복과 생성도 잘되지 않습니다. 또 사람은 피곤할 때 더 먹고 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이죠.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Theo Wenner,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