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2022.11.10

by 오기쁨

    방탄소년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무적. 지금으로서는 방탄소년단의 질주를 가로막을 자가 없어 보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신곡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5주는 좀 무서우면서 기쁘네요. 사랑합니다, 아미! 너무 감사하고, 즐깁시다!”

    방탄소년단도 처음 겪어보는 이번 기록에 대해서는 빌보드도 축하하고 나섰습니다. 빌보드는 29일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이번 주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빌보드 측은 “핫 100 1위로 진입한 곡은 빌보드 역사상 54곡뿐”이라며 “이 중 5주 연속 1위를 지킨 곡은 ‘버터’를 포함해 11곡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곡 중 ‘버터’로 핫 100 5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쓰게 됐죠. 이는 아시아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기도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핫 100 차트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렸죠. ‘버터’로 5회, ‘다이너마이트’로 3회, 피처링한 곡 ‘새비지 러브’로 1회, 한국어 곡 ‘라이프 고즈 온’으로 1회. 1위를 총 10회나 차지했습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버터’를 일렉트로 댄스 뮤직으로 재해석한 ‘핫터(Hotter)’ 버전, R&B 감성을 더한 ‘스위터(Sweeter)’ 버전, 기타 사운드로 청량한 매력을 더한 ‘쿨러(Cooler)’ 버전까지 총 세 가지 버전의 리믹스를 추가 발매했다. 지난 24일에는 커버를 바꿔 ‘얼터네이트 싱글 커버’ 음원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주 핫 100 1위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즐거움이 채 가시기도 전에 방탄소년단은 오는 7월 9일 싱글 <버터(Butter)>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차례로 컨셉 포토를 공개하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죠.

    과연 방탄소년단은 새로 나올 싱글로 배턴 터치를 할 수 있을까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빅히트 뮤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