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의 세계 신기록

2022.11.10

by 오기쁨

    방탄소년단의 세계 신기록

    방탄소년단과 ‘빌보드’라는 단어가 나란히 쓰이는 게 언젠가부터 자연스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그들이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좀 다릅니다.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을 넘어섰거든요.

    26일에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Butter’가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또다시’ 1위에 올랐다는 것.

    지난 5월 21일 발매된 ‘Butter’는 빌보드 ‘핫 100’ 차트 첫 주 진입 1위인 ‘핫샷’ 데뷔 후 무려 7주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발매 이후 단 한 번도 1위를 내주지 않았죠. 그랬던 ‘Butter’가 그 자리를 내준 건 7월 9일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였습니다. 

    ‘Butter’의 자리는 신곡 ‘Permission to Dance’가 배턴 터치를 하며 이어받았고, ‘Butter’는 7위로 잠시 내려갔죠. 한 주가 지난 후 1위는 여전히 방탄소년단의 것입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Butter’가 다시 1위를, ‘Permission to Dance’가 7위를 차지해 서로 자리를 바꿨다는 것 정도였죠.

    이제 ‘Butter’는 ‘핫 100’ 차트 8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Drivers License’와 함께 2021년 가장 오래 1위를 차지한 곡이 되었죠. 빌보드는 이렇게 전했습니다. “한 아티스트가 두 곡으로 ‘핫 100’ 1위를 배턴 터치한 뒤, 다른 아티스트에게 1위를 내주지 않은 채 일주일 만에 이전 곡을 다시 1위에 올린 건 빌보드 역사상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아무도 가지 않은, 아니 가지 못한 길을 개척하며 나아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만약 빌보드가 올림픽이었다면, 방탄소년단의 목에서 금메달이 빛나지 않았을까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빅히트 뮤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