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다음 날 피해야 할 것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전환되니 여러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술자리가 늘고 있죠. 그동안 없어진 회식, 친구들과의 모임 등 크고 작은 술자리 약속이 이어지는데요, 오랜만에 술을 마셨다면 다음 날 ‘이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장술
술은 술로 깨야 한다고 주장하는 일부 애주가의 말은 믿지 마세요. 숙취가 제대로 시작되기 전에 마시는 해장술은 숙취의 시작을 잠시 뒤로 미룰 뿐입니다. 술이 완전히 깨기도 전에 다시 술을 마시는 행동은 오히려 습관성 알코올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우나
음주 후 사우나를 하면 알코올이 땀으로 배출돼 술이 빨리 깬다고 착각하는 이들이 많죠. 하지만 술을 마신 후 온도가 높은 사우나에서 땀을 빼는 행위는 오히려 탈수 증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격한 운동
사우나와 마찬가지로 음주 후 운동으로 땀을 빼는 게 개운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격렬한 움직임으로 땀을 빼는 것은 탈수를 불러옵니다. 만약 숙취로 인해 멍해진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편이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
과하게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얼큰한 국물로 해장하려는 이들이 많죠. 하지만 맵고 뜨거운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해 간에 부담을 줍니다. 음주 후에는 이온 음료나 꿀물 등 당과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콩이나 두부 등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먹으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숙취 없이 깔끔한 아침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
웰니스
심리학자가 불안 호소자에게 내리는 30초 응급 처방법!
2024.11.22by 이소미, Jeanne Ballion
-
웰니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의 9가지 특징
2024.11.24by 장성실, 황혜원,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시간 없어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운동'
2024.11.18by 오기쁨
-
웰니스
유독 '당' 당기는 계절, 신경과학자가 추천한 설탕 갈망 극복법!
2024.11.29by 황혜원, Marie Bladt
-
웰니스
스트레스로 지친 하루 달래줄 음식 전문가 추천 5가지 진정 음료
2024.12.04by 황혜원, Jeanne Ballion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