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내년에 새로운 요금제 출시
넷플릭스(Netflix)를 비롯해 OTT 서비스가 없는 삶은 상상하기 어려운 시대가 왔습니다. 이제 실시간으로 TV를 보는 사람이 현저히 줄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곧 ‘시청자’보다 ‘구독자’라는 표현이 더 익숙해지는 추세죠.
OTT 서비스의 선두 주자 넷플릭스가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오는 2023년 초 요금제를 개편하겠다는 내용인데요. 2023년부터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
최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실적 발표에서 2023년 초 광고를 넣은 저가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일정 요금을 지불하고 요금제에 가입하면,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광고를 보고 저렴한 요금제로 볼지, 광고 없이 비싼 요금제로 볼지는 구독자의 선택입니다.
또 한 가지 달라지는 점이 있습니다. 광고 요금제에서는 일부 콘텐츠가 제외될 전망입니다. 영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광고 요금제에 일부 영화나 시리즈가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CEO는 실적 발표에서 “광고 요금제에 모든 라이선스 콘텐츠가 포함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이 포함되겠지만, 스튜디오와 논의 중인 것도 있다. 일부 부가 콘텐츠를 정리할 수 있으나 직접적인 불편함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외될 콘텐츠는 아직 밝히지 않았는데요, 넷플릭스는 스튜디오 및 배급사와 진행하던 기존 계약 조건을 수정해 광고 요금제에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안을 협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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