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보관법 바로 알기
생리대, 팬티 라이너, 탐폰 등 여성 위생용품은 피부에 바로 닿는 만큼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아무리 포장이 잘되어 있어도 잘못 관리하면 오히려 제품이 변질되면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죠. 지금 사용 중인 생리대, 제대로 보관하고 있나요?
생리대처럼 펄프를 사용해 만든 제품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합니다. 잘못 보관한 생리대는 곰팡이가 생기거나 벌레가 침입할 가능성도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 생리대는 한 팩에 여러 개가 들어 있죠. 화장실에서 바로 교체하기 쉽게 욕실 선반이나 서랍에 낱개로 뜯어놓고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대로 밀봉해 보관하지 않으면 습기가 차면서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변질된 제품을 착용하면 질염과 골반염, 피부 습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대와 탐폰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때 포장을 뜯고 남은 개별 포장된 생리대는 지퍼 백에 넣어 보관하거나 밀폐 용기에 제습제와 함께 담아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리대는 가격대가 높다 보니, 흔히 할인 행사나 묶음 행사를 할 때 다량 구매하게 되죠. 유통기한이 기니까 오래 두고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생리대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제조일로부터 36개월 이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그렇기 때문에 생리대는 한 번에 많이 사지 말고 3개월에 한 번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오래된 생리대 일부가 딱딱해졌거나 가루가 만져지는 등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아까워하지 말고 단호하게 버려야 합니다.
생리대를 휴대할 때는 가방 내부 포켓 등에 대충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지 등이 들어갈 수 있으니 반드시 파우치에 넣어서 휴대하세요.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제니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너도나도 입고 있는 단호한 치마
2024.12.11by 이소미
-
워치&주얼리
WISH YOUR LUCK
2024.12.14by 이재은
-
웰니스
매일 한 잔씩 강황 샷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2.15by 장성실, Taylore Glynn
-
엔터테인먼트
주인공 신드롬과 NPC의 역습, '트렁크'
2024.12.05by 이숙명
-
패션 트렌드
겨울에도 유효한 헐렁한 청바지와 우아한 셔츠 조합 5
2024.12.11by 장성실, 황혜원, Renata Joffre
-
패션 화보
그런지 한 방울, 젠지의 파티
2024.12.15by 김다혜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