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자기 관리 최강자, 15년간 톱의 자리를 유지하는 소녀시대의 몸매 관리 비결은?

2022.11.17

by 황혜원

    자기 관리 최강자, 15년간 톱의 자리를 유지하는 소녀시대의 몸매 관리 비결은?

    15년간 톱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소녀시대는 자기 관리 또한 최고 수준입니다. 인터넷 활성 시기와 맞물려 데뷔한 터라 20대 내내 그야말로 ‘몸평(몸매 평가)’에 시달렸던 이들은 늘 다이어트를 해야만 했죠.

    @hyoyeon_x_x

    이제는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함이 아닌 자신의 체형과 체질에 맞는 방식으로 몸매를 관리하고, 아이돌 시절에 비해 좀 더 여유롭게 자기 몸을 바라보는 모양새입니다. 게다가 소녀들은 5년 만에 일곱 번째 앨범으로 돌아왔고, 완전체 소녀시대는 활동 중인 어떤 걸 그룹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켰죠. 색색의 스키니 진을 입고도 굴욕 없던 소녀들, 요즘엔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날로 예뻐지는 간헐적 단식자 효연!

    날로 예뻐지는 효연은 특히 SM의 프로젝트 그룹 ‘갓 더 비트(God The Beat)’ 활동을 하면서 절정의 미모를 뽐냈습니다. 소녀시대 태연을 비롯해 보아,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에스파의 카리나, 윈터까지 함께한 활동이었는데요. 효연은 같이 활동한 친구들이 워낙 말라서 체중을 감량했고, 무려 9kg을 뺐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활동이 없을 때는 혼자 있어 통통한지 모른다”며 “치킨에 혼술을 하니 살이 올라왔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죠.

    @hyoyeon_x_x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간헐적 단식’입니다. 같은 멤버 서현의 조언으로 시작한 것이었는데요. 서현이 워낙 마른 체질임에도 효과가 좋은 것을 보고 똑같이 따라 했고, 어렵지 않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일정 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인 식단법인데요. 효연은 16시간 금식하고 8시간 식사를 하는 16:8 식사법을 택했습니다. 저녁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금식하고,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식사를 하는 건데요. 효연은 “지금은 몸이 적응했는지 햄버거, 피자 등을 다 먹는데도 괜찮다”며 스트레스받지 않고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운동 만렙, 머슬 퀸 유리!

    유리는 운동 만렙으로 불립니다. 소녀시대 활동 때부터 꾸준히 요가를 해온 것은 물론이고, 수영에 등산, 사이클, 골프까지 늘 운동과 함께하죠. 심지어 지난 2017년,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때 수영은 멤버 유리가 다리를 벌리는 스트레칭을 아무 데서나 해서 꼴 보기 싫다는 말을 할 정도였습니다. 차에 앉아서도 하고, 새벽에 미용실에서도 한다고 한 수영의 말처럼 유리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몸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왔는데요.

    @yulyulk

    ‘유리한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그녀는 ‘유리한 홈트’라는 시리즈성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홈트레이닝 세트도 출시했습니다. 평소 자신의 루틴 운동에 꼭 필요한 매트, 폼롤러, 덤벨, 루프 밴드로 구성했는데요. 개발자인 유리가 자신이 운동하면서 불편했던 점을 적극 개진해 전문가와 상의한 뒤 만들었다고 밝혔죠. 먹는 걸 워낙 좋아하고 요리도 수준급인 그녀는 소녀시대 활동 시에는 식이를 제한했지만, 지금은 큰 제한 없이 몸을 움직이는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슬렌더 체형, 근육 증량 도전 수영!

    체질상 살이 찌지 않고 활동기에 더욱 살이 빠지는 수영은 태어나서 한 번도 다이어트 식단을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소녀시대 때는 워낙 활동이 바빴기 때문에 당연히 잘 챙겨 먹어야 했고, 배우 활동에 힘을 쏟을 시점에는 운동을 열심히 했던 거죠. 그러던 그녀도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다는데요. 체지방이 많은 전형적인 마른 비만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죠. 아마 공감하는 여성분들이 많을 거예요. 아무리 운동을 해도 근육이 붙질 않자 트레이너인 양치승 관장이 식단 조절로 체지방을 빼자고 제안했고 이에 소고기, 닭 가슴살 등 단백질을 위주로 한 식단을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sooyoungchoi

    유튜브 채널 엠뚜루마뚜루 ‘[전참시] 등 운동 맛있어💪 힘 센 언니 한효주, 진서연과 함께 하는 살 떨리는 운동 ㅣ#수영 #소녀시대 MBC220903방송’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서 복싱하는 간호사 역할을 맡으면서 최대한 근육이 있는 몸매를 만들고 싶었던 연기 욕심도 한몫했죠. 그 덕분에 요즘에도 배우 진서연과 한효주 등과 함께 매일같이 증량을 목표로 운동 중이랍니다.

    @yoona__lim

    또 소녀시대의 영원한 센터, 윤아는 최근 JTBC 드라마 <킹더랜드>를 준비하며 역할을 위해 체중을 증량했다고 밝혔습니다. 잘 먹고 운동해서 몸을 만들었는데, 이미지 변화를 주고 싶어서 한 선택이었다죠.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소녀시대 멤버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면서 자신에게 맞는 관리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에디터
    황혜원
    포토
    유튜브 채널 엠뚜루마뚜루,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