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 진x콜드플레이

2022.10.20

by 오기쁨

    방탄소년단 진x콜드플레이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입대 전 마지막 솔로 앨범으로 돌아옵니다. 반가운 인물과 함께!

    최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옛 투 컴 인 부산(Yet to Come in BUSAN)’ 앙코르 무대 도중 진이 깜짝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진은 “제이홉 다음으로 두 번째로 앨범을 내게 됐다”며 “거창한 앨범은 아니고 싱글”이라고 밝혔습니다. 진은 “제가 좋아하는 분과 인연이 닿아 노래를 내게 됐다”고 스포일러해 기대감을 끌어올렸죠. 

    진의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함께 작업한 이들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 콜드플레이는 이번 싱글에 공동 작사, 작곡 및 연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콜드플레이는 지난 9월 발표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에서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바 있는데요. 진의 싱글 작업으로 다시 만난 것입니다.

    콜드플레이 프런트맨 크리스 마틴과 진은 특별한 우정을 자랑하는 사이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이 미국 아폴로 극장에서 콜드플레이를 만나 ‘마이 유니버스’를 즉석 라이브로 불렀고, 크리스 마틴은 2012년부터 사용한 아끼는 기타에 진의 이름과 닉네임인 ‘월드와이드 핸섬(Worldwide Handsome)’을 직접 써서 선물하기도 했죠. 

    다시 만난 진과 콜드플레이의 컬래버레이션,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장덕화, 빅히트 뮤직, @coldpla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