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더 길고 풍성하게, 속눈썹 영양제 5

2023.03.03

by 김초롱

    더 길고 풍성하게, 속눈썹 영양제 5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속눈썹. 선천적으로 빈약한 속눈썹이라서, 또는 아침에 1분 1초라도 시간을 아끼기 위해 연장술을 시도하거나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도 하죠. 그런데 어느 순간 인조 속눈썹과 내 진짜 속눈썹이 동반 탈락하는 견인성 탈모를 겪고 있다고요? 속눈썹 영양제가 필요할 때입니다.

    @nicolaannepeltzbeckham

    속눈썹 영양제, 진짜 효과가 있나요?

    우리 속눈썹은 모발과 마찬가지로 성장기에는 세포가 폭발적으로 분열하며 쑥쑥 자라납니다. 이후 모낭의 성장이 멈추는 퇴화기를 거쳐 모낭이 수축되어 탈락하는 휴지기를 지나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이 3~4개월 주기로 반복되죠. 속눈썹 영양제는 비타민, 지질, 펩타이드 등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해 속눈썹 성장을 도와줍니다. 성장기에는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 성장을 촉진하고 속눈썹을 건강하게 해주며, 외부 자극으로 인한 탈모도 막아주죠.

    @lucyboyton1

    눈 가장 가까이에 발라야 하는데, 안전할까요?

    예민한 눈가에 사용해야 하는 만큼 이러한 제품을 선택할 때는 라벨을 자세히 봐야 합니다. 눈 자극이나 피부 자극 같은 전문 기관의 테스트를 거친 제품, 눈물과 유사한 pH 7.0 농도의 제품이면 좋습니다.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 전 테스트를 거쳐 자극, 가려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당장 사용을 중지한 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kyliecosmetics

    매일 사용해도 되나요?

    이론상으로는 매일 사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킨케어 제품과 마찬가지로 속눈썹과 모근이 흡수할 수 있는 양은 한정되어 있어요. 그러니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금물. 하루 한 번 12주 동안 집중 케어해주세요. 그 후엔 일주일에 2~3번으로 충분합니다.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아침보다는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모두 닦아낸 저녁이 더 좋겠죠? 효과 좋기로 소문난 래쉬 세럼 5개를 골라봤어요.

    디 오디너리 멀티-펩타이드 래쉬 앤 브로우 세럼

    4가지 펩타이드를 포함한 11가지 활성 성분을 담고 있어요. 4주 안에 속눈썹과 눈썹의 볼륨, 밀도가 눈에 띄게 향상되는 임상 결과를 얻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고농축이지만 포뮬러가 가벼워 속눈썹에 바르기 부담 없어요.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더 아이브로우&래쉬 인핸싱 세럼

    브랜드의 대표적인 피부 리뉴얼 성분 TFC8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어요. 눈썹과 속눈썹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다 풍성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브러시가 얇아 아이라이너 그리듯 속눈썹 라인을 따라 발라주는 것만으로 끝. 쉽죠?

    크리니크 하이 임팩트™ 래쉬 앰플리파잉 세럼

    모발에 영양을 준다고 알려진 카페인, 아르기닌은 물론 인삼, 강황 추출물, 펩타이드까지 함유했습니다. 수분감이 많이 느껴져서 바를 때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밤에 바르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롬앤 한올 래쉬 세럼

    속눈썹은 80%가 단백질, 1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롬앤의 래쉬 세럼은 고영양 펩타이드로 속눈썹 단백질을 활성화하고 롬앤의 특허 성분인 히알로베일로 영양 성분을 가두어 윤기 있는 속눈썹을 만들어줘요. 마스카라와 봉이 결합된 형태라 속눈썹을 쓸어주기도, 톡톡 두드려 바르기도 편합니다.

    안나수이 더 아이래쉬 세럼

    보습 진정 성분으로 유명한 4가지 식물 성분을 함유해 지친 속눈썹을 다독이고 케어해주죠. 속눈썹뿐 아니라 속눈썹을 지탱하는 주위 피부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인지 립글로스와 비슷한 팁이라 속눈썹 자체에 바르기보다는 속눈썹 가까운 피부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향으로 유명한 안나수이답게 래쉬 세럼을 바를 때 느껴지는 티로즈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줘요.

    포토
    Courtesy Photo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