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못난이 운동화 다음은? 못난이 샌들!

2023.04.25

by 이소미

    못난이 운동화 다음은? 못난이 샌들!

    아빠 신발이라 불리던 어글리 슈즈의 흥행이 올여름에도 계속될 듯합니다. 피셔맨 샌들이 어글리 스니커즈의 자리를 대신할 예정이거든요.

    @brittanybathgate

    피셔맨 샌들의 기원은 이름 그대로입니다. 어부들이 바다에서 일할 때 물이 쉽게 빠질 수 있도록 구멍을 뚫은 신발에서 시작되었죠. 패션이 아니라 실용성에 목적을 둔 아이템인 만큼 외관이 눈부시게 아름답진 않습니다. 얼기설기 엮인 가죽으로 투박한 모양새를 이루고 있죠.

    @monikh

    하지만 그 인기만큼은 꾸준했습니다. 여타 여름 샌들에 비해 장점이 많거든요. 여름의 가장 귀찮은 일 중 하나인 발 관리를 열심히 할 필요도 없으면서 남다른 안정감을 안겨주죠. 지나치게 루스하다는 느낌이 없고요. 앞코가 막혔거나 발등을 푹 덮는 디자인이 대부분인 덕분입니다.

    그 생김새도 한몫 거들었습니다. ‘어글리 슈즈’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신발답게 매일 신어도 질리지 않는 매력을 지녔죠. 특히 둔탁한 셰이프는 지나치게 드레시한 무드나 잔뜩 신경 쓴 스타일을 차분하게 눌러줍니다. 무심한 멋을 연출하고플 때 마무리용으로도 유용하고요.

    대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올여름도 피셔맨 샌들을 쉽게 거리에서 마주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셀럽들의 패션에서 스타일링 힌트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피셔맨 샌들의 소화력이 새삼스럽게 와닿을 테니까요.

    @brittanybathgate
    @leandramcohen

    피셔맨 샌들은 글래디에이터 슈즈에 비해 멀끔하고 플랫 슈즈에 비해 매니시합니다. 무엇보다 샌들임에도 불구하고 발이 훤히 노출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특징! 포멀한 스타일에 잘 어우러질 수밖에 없는 조건입니다.

    @tylynnnguyen
    @tylynnnguyen

    언제나 믿음직스러운 우리의 스타일링 참고서, 미니멀리스트 타이린 응우옌도 피셔맨 샌들을 즐겨 신는데요. 니트 셔츠, 블레이저 등에 곁들인 그의 스타일을 보니 로퍼의 좋은 대안이 되어줄 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emmaroberts
    @leandramcohen
    @sarasampaio

    데일리 슈즈에 그 가능성을 가둬두지 마세요. 리조트 웨어나 페스티벌 패션에는 귀여운 포인트가 되어주거든요. 플립플롭에 비할 수 없는 든든함과 함께요.

    @brittanybathgate
    @leandramcohen
    @brittanybathgate

    여름 한정 슈즈도 아닙니다.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세 계절에 무리 없이 녹아들죠. 특히 스웨터, 트렌치 코트 등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면 밸런스 제대로 맞춘 환절기 패션이 완성됩니다.

    양말과 함께하면 말괄량이 같은 매력도 덧칠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blancamiro
    @zizidonna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