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헬무트 랭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터 도

2023.05.11

by 오기쁨

    헬무트 랭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터 도

    심플한 실루엣과 모노톤의 조화로 미니멀한 어반 룩을 선보이는 브랜드 헬무트 랭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임명했습니다. 베트남 출신 디자이너 피터 도(Peter Do)입니다.

    도는 성명을 통해 “헬무트 랭보다 더 급진적인 사고를 구현한 사람은 없다. 유산의 다음 장을 여는 일을 맡게 되어 더없이 영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Photo by Mario Sorrenti / Courtesy of Helmut Lang

    도는 오는 15일부터 남성복과 여성복 컬렉션을 모두 담당합니다. 헬무트 랭 측은 도의 능력과 가능성을 모두 보고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1986년 론칭한 헬무트 랭은 브랜드의 관리를 2005년부터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게 넘겼습니다. 이후 다양한 이들이 그 뒤를 이었고, 현재는 사내 디자인 팀이 이끌고 있죠. 도의 발탁은 헬무트 랭의 역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Peter Do S/S 2023 RTW / Getty Images

    베트남 출신인 도는 뉴욕 FIT에서 공부했으며, 졸업 후 바로 피비 파일로 시절의 셀린느 아틀리에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2018년 뉴욕에서 패션계 친구 네 명과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를 론칭했죠. 피터 도는 깔끔하면서도 엄격하고 예리한 테일러링을 선보여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Peter Do S/S 2023 RTW / Getty Images
    Peter Do S/S 2023 RTW / Getty Images

    헬무트 랭은 구조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한 시대를 이끈 컬트 레이블’로 불렸는데요, 최근 1990년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새롭게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변화를 시도하기 좋은 시기에 손을 맞잡게 된 겁니다.

    도가 보여주는 디자인의 큰 축은 헬무트 랭과 마찬가지로 구조적이고 섬세한 호흡을 선보입니다. 도의 감성이 헬무트 랭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그의 손길이 닿은 헬무트 랭 2024 봄 컬렉션은 오는 9월 뉴욕 패션 위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
    Courtesy of Helmut Lang,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