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문숙의 건강한 여름 자연식 레시피 3

2023.08.02

by 이정미

    문숙의 건강한 여름 자연식 레시피 3

    배우 문숙이 유튜브 채널 ‘하루하루문숙’을 통해 공개한 여름 자연식 레시피로 더위를 이겨내볼까요?

    익힌 토마토와 두부 그리고 된장 트러플 소스

    팬에 물을 적당히 부어 두부와 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 익히고, 된장, 올리브유, 발사믹, 트러플 소스 등을 섞어 만든 고소한 된장 트러플 소스를 준비합니다. 익은 두부와 토마토를 정갈하게 플레이팅한 후 소스를 뿌리면 완성! 시선을 사로잡는 싱그러운 컬러로 홈파티에 내놓아도 손색없겠죠?

    미니 오이 된장무침

    미니 오이 된장무침은 미니 오이, 된장, 딜, 사과식초, 단 네 가지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미니 오이를 4등분한 후 된장, 사과식초, 딜, 물을 넣어 만든 소스를 부어주기만 하면 끝인데요. 한번 해놓으면 2~3일 정도 보관 가능해 밑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 동치미 & 샐러드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끌어올려줄 메뉴로 동치미는 어떨까요? 우선 무를 준비해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껍질을 벗겨서 동그랗게 슬라이스한 후 물, 소금, 사과식초, 꿀을 넣어 만든 브라인을 무가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문숙이 전한 꿀팁은 동치미에 고수나 홍고추를 넣어 보관하는 것인데요.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 동치미를 만들고 남은 무는 소금을 뿌린 다음 기다렸다가 노글노글해지면 손으로 꽉 짜서 올리브유와 사과식초를 넣고 무쳐 샐러드로 만들어보세요.

      사진
      유튜브 '하루하루문숙'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