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혜인, “모두 파이팅!”

뉴진스 혜인이 워드 파일에 써서 보내온 답변은 느낌표로 가득하다. 하나도 지우고 싶지 않았다. 누군가 잃어버린 에너지와 꿈을 이 새로운 세대가 찾아줄 것 같아서

패션 화보

혜인, “모두 파이팅!”

뉴진스 혜인이 워드 파일에 써서 보내온 답변은 느낌표로 가득하다. 하나도 지우고 싶지 않았다. 누군가 잃어버린 에너지와 꿈을 이 새로운 세대가 찾아줄 것 같아서

V GIRL 뉴진스의 혜인과 루이 비통의 파인 주얼리 컬렉션이 만났다. 핑크 골드와 다이아몬드의 ‘이딜 블라썸 펜던트’와 ‘루이 비통 블라썸 펜던트’를 차례대로 착용했다. 왼손 검지의 블랙과 핑크 컬러 ‘B 블라썸 링’, 약지의 핑크 골드와 다이아몬드 ‘루이 비통 다미에 링’, 오른손 약지의 ‘LV 다이아몬드 파베 V 링’이 빛난다.

HEAVENLY FACE 루이 비통의 새로운 파인 주얼리를 내놓은 ‘LV 다이아몬드 컬렉션’. 하우스 특유의 모노그램 플라워를 재해석해 LV 모노그램 스타 컷의 다이아몬드를 선보인다. 오른손에는 1캐럿의 스타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LV 다이아몬드 파베 더블 링’을, 왼손에는 핑크 골드와 다이아몬드의 ‘루이 비통 다미에 링’과 1캐럿 정도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LV 다이아몬드 파베 솔리테르’를 스타일링했다.

HANG OUT 루이 비통 특유의 형태를 닮은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돋보인다. 위는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LV 다이아몬드 더블 펜던트’, 아래는 LV 모노그램 스타 컷 다이아몬드로 완성한 ‘LV 다이아몬드 펜던트’, 귀고리는 ‘LV 다이아몬드 스터드’.

CITY OF ANGELS 오른손에는 ‘LV 다이아몬드 파베 더블 링’, 왼손에는 ‘루이 비통 다미에 링’과 ‘LV 다이아몬드 파베 솔리테르’를 착용했다.

SHIELD OF HONOR 왼손 엄지에는 핑크 골드의 ‘LV 다이아몬드 파베 V 링’, 검지에는 화이트·옐로·핑크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완성한 ‘이딜 블라썸 파베 링’, 약지에는 ‘LV 다이아몬드 V 링’을, 오른손 검지에는 ‘LV 다이아몬드 파베 솔리테르’, 약지에는 핑크 골드 ‘LV 다이아몬드 3mm 웨딩 밴드’를 스타일링했다.

HI PROFILE LV 모노그램 스타 컷 다이아몬드로 완성한 ‘LV 다이아몬드 더블 스터드’.

EASY GOING 오른손 검지의 ‘루이 비통 다미에 링’와 약지의 ‘LV 다이아몬드 V 링’, 목걸이는 ‘LV 다이아몬드 더블 펜던트’, 귀고리는 ‘LV 다이아몬드 스터드’를 착용했다.

FLOWER CHILD 그린과 블루 컬러의 팔찌는 ‘컬러 블라썸 BB 스타 브레이슬릿’, 목걸이는 ‘컬러 블라썸 BB 스타 펜던트’, 검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파베 더블 링’, 약지의 반지는 핑크 골드로 완성한 ‘LV 다이아몬드 파베 V 링’.

BELOW THE SURFACE 목걸이는 ‘LV 다이아몬드 펜던트’, 오른손 검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V 링’, 약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솔리테르’, 왼손 검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파베 솔리테르’, 약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4mm 웨딩 밴드’.

THE CHOSEN ONE 목걸이는 ‘LV 다이아몬드 펜던트’와 ‘LV 다이아몬드 더블 펜던트’, 세 개 팔찌 중 위의 두 개는 각각 핑크·옐로 골드와 다이아몬드 ‘이딜 블라썸 트위스트 팔찌’, 아래는 ‘B 블라썸 뱅글’, 오른손 반지는 ‘B 블라썸 링’, 왼손 검지의 반지는 ‘LV 다이아몬드 파베 더블 링’, 약지의 반지는 ‘이딜 블라썸 파베 링’. 의상은 루이 비통(Louis Vuitton), 주얼리는 루이 비통 파인 주얼리(Louis Vuitton Fine Jewelry).

루이 비통 앰배서더로서 2023 F/W 컬렉션부터 계속 함께하고 있죠. 쇼장 가는 데 익숙해졌을 거 같은데, 가장 즐거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꾸준히 참석했어도 익숙해지진 않는 것 같아요!(웃음) 여전히 쇼장 들어가기 전에 떨리거든요! 아무래도 늘 멤버들과 함께여서 혼자 하는 스케줄은 아직 긴장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현지에서 가장 즐겁고 기대되는 건 역시 패션쇼예요!

화보나 패션을 대하는 자세를 보면, 아이돌이면서도 모델 DNA가 있어요. 혜인이 요즘 가장 좋아하는 패션은?

아무래도 무대 오를 때 그 자리에서 빛나 보일 수 있는 옷 위주로 입게 되죠. 그러다 보니 평소에는 엄청 편한 옷을 찾아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빈티지한 스타일을 좋아해요!

패션 화보 촬영을 앞두고 지키려는 규칙이 있나요?

음… 따로 정해놓은 규칙은 없어요!

뉴진스는 데뷔하자마자 센세이션을 불러왔잖아요. 어떤 점 때문에 그렇게 사랑받았을까요?

데뷔했을 때 많은 분이 새로운 느낌을 받으셨다고 했어요. 그래서 더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신 게 아닐까요…! 특히 뉴진스의 음악이 뭔가 다르게 다가간 것 같아요.

뉴진스 데뷔 후 벌써 1년 반이나 흘렀군요. 워낙 화제가 돼서 엊그제 일 같아요. 돌아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참 많은 변화가 있었고, 굉장히 다양한 사람을 만났어요. 그런 여러 요소로 저도 많이 달라졌고요.

데뷔 직전과 지금, 가장 달라진 점은요?

성격과 사고방식이요! 그리고 연습생 때는 오로지 가수라는 직업만 계속 염두에 뒀는데 오히려 데뷔하고 나니 이 직업 말고 내가 또 집중해서 할 수 있는 분야가 어떤 게 있을까 궁금해졌어요!!

아이유의 ‘쉬(Shh..)’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과 함께 피처링에 참여했어요.

우선 아이유 선배님의 음악에 피처링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설렜어요! 녹음하는 과정에서 목소리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연습을 많이 한 거 같아요! 녹음하는 내내 정말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많이 들었어요!

관객과 마주하는 공연은 앨범 녹음과는 또 다른 의미겠죠. 어떤 점이 즐겁나요? 그리고 무대에 오르기 전 본인에게 해주는 다짐의 말이 있나요?

무대를 하면서 가장 즐겁고 행복하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함께하는 멤버들도 지금 이 순간을 즐긴다고 느껴질 때, 그리고
보러 와주신 분들께서 집중해서 즐기실 때예요! 그래서 멤버들끼리도 무대에 서기 전에 “공연하는 순간만큼은 재밌게 즐기고 오자”고 늘 얘기해요!

뉴진스 멤버들은 혜인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필수 불가결한 존재죠!

하루에도 몇 시간씩 몰입해 음악을 듣기도 한다고요. 최근 가장 몰입하는 취미는?

취미가 있다가 없다가 하는데, 최근에는 푹 빠진 취미가 없어요!

지금 혜인이 가장 골똘히 떠올리는 주제는요?

앨범이요!

14세에 데뷔해 열심히 활동 중이죠. 앞으로 긴 시간과 함께 정말 많은 가능성이 열려 있어요.

맞아요…! 근데 사실은 이 부분이 설레기보다는 진지한 고민이 많아요. 저는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아직 어린 나이기도 하고, 지금은 정확하게 하고 싶고 해야 하는 게 있죠. 하지만 만약 나중에 해야 하는 일이 사라졌을 때 제가 어떤 분야에 제대로 집중해서 잘할 수 있을까, 늘 궁금해요. 심지어 최근에는 궁금하다 못해 엄청 초조한 마음으로 내가 잘할 수 있는 또 다른 걸 빨리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어요.

다양한 꿈을 꾸고 고민하는 10대들이 고맙고 멋져요. 앞으로 우리 시대는 혜인 세대가 이끌거예요. 함께 걸어갈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모두 파이팅!

장기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앞으로 무엇을 할지 미리 알 수는 없지만 다양한 면에서 성장하면서 늘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요! (VK)

포토그래퍼
박배
패션 에디터
손기호
피처 디렉터
김나랑
헤어
오지혜
메이크업
이나겸
세트
최서윤(Da;rak)
SPONSORED BY
LOUIS VUITT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