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카카오톡 ‘친구 삭제’ 가능해졌다

2024.03.15

by 오기쁨

    카카오톡 ‘친구 삭제’ 가능해졌다

    많은 카카오톡 유저들이 기다리던 기능이 마침내 등장했습니다. 바로 ‘친구 삭제’ 기능이죠. 이제 친구 목록에서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은 이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좋지 않게 헤어진 연인, 괴롭히던 전 직장 상사 등 마음속에 짐처럼 남아 있던 존재가 있다면, 이제 ‘차단’이 아니라 ‘삭제’를 할 수 있어요.

    Unsplash

    카카오는 3월 업데이트를 통해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먼저 많은 이들이 가장 반길 바로 그 기능! ‘친구 삭제’ 기능이 드디어 도입됐는데요, 친구로 등록된 사람을 친구 목록에서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프로필 상단 더보기 메뉴에서 ‘친구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혹은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길게 누르거나(안드로이드), 왼쪽으로 스와이프해(iOS)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삭제된 친구라 하더라도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수는 있으며, 친구 삭제 이전에 만든 채팅방이 있을 경우 계속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죠.

    카카오톡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의 이름만으로 누군지 헷갈렸던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도 생겼습니다. 친구 이름 외에 간략한 정보를 친구 프로필에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친구 이름에 적어둘 수 없는 부가적인 정보를 최대 200자까지 메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조용한 채팅방’ 기능도 정식 도입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자주 확인하지 않지만 나가기는 어려운 채팅방을 숨길 수 있죠.

    Unsplash

    ‘팀채팅’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팀채팅’을 개설하면 일반 그룹 채팅방과 달리 ‘방장’이 될 수 있고요. 방장 권한은 다른 멤버에게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방장은 새로운 멤버를 초대하거나, 기존 멤버를 내보낼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방장만 새로운 멤버를 초대할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모두가 초대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또 다른 사람이 쓴 메시지를 방장이 가리면 모두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멀티프로필을 기본 프로필로 전환, 나가는 채팅방 이름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생겼으니 카카오톡에서 확인해보세요. 새로운 기능은 모두 카카오톡 모바일 10.6.0 버전부터 적용돼 업데이트가 필수입니다.

      포토
      Unsplash, 카카오톡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