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더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팁 4
흔히 체력 단련이나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많이 하지만, 유연성은 우선순위에서 제쳐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유연성을 무시할 수 없죠. 지금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어깨 위로 팔을 쭉 뻗어 기지개를 켜보세요. 혹은 고개를 돌려 목 스트레칭을 하거나 자리에서 일어나 허리를 돌려보세요. 예전에 비해 뻐근함이 더 크게 느껴진다면 유연성이 떨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유연성은 관절과 근육 등이 가동 범위 내에서 얼마나 편안하게 무리 없이 움직일 수 있는지를 뜻합니다. 일상생활의 활동 범위를 높여주고, 몸이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하죠. 또한 유연성은 근육의 모양과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주로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유연성은 매일 짧게라도 단련할수록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더 유연하게 하기 위한 팁을 공개합니다.
스트레칭하기
유연성을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간단한 스트레칭입니다. 하루 중 짧은 시간 몇 번만 동작을 반복하는 습관을 들여도 효과가 커지죠. 부위별로 스트레칭을 하기 어렵다면, 국민건강체조를 해보세요. 의외로 짧은 시간 전신 스트레칭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틈날 때마다 움직이기
유연해지기 위해서는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전반적으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면 좋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경우라면 더 그렇죠. 1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 5분 정도 걸어보세요. 스트레칭을 하거나 물 한 잔을 떠오는 등 상태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몸 따뜻하게 하기
체온을 높이면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전에 워밍업을 해 체온을 올리면 부상이 줄어드는 것도 유연성이 높아지고 신체 조직의 탄력성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잘돼 체온을 높이기 좋아요.
폼롤링하기
폼롤러로 몸의 뭉친 곳을 풀어주면 혈류가 개선됩니다. 이로 인해 몸의 긴장이 풀리고 근육이 이완되면서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춥고 건조한 겨울, 눈에 촉촉함 더하기
2024.12.04by 오기쁨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웰니스
제니는 왜 찬물로 샤워할까?
2024.11.19by 주현욱
-
웰니스
한가인의 이너 뷰티 비결
2024.11.15by 오기쁨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