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와이드 데님 현명하게 입는 법 5

2023.03.28

by 안건호

    와이드 데님 현명하게 입는 법 5

    와이드 팬츠만큼 실용적인 선택지도 없습니다. 톱과 슈즈의 매치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고, 넉넉한 실루엣 덕에 몸이 편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밀리터리에 프렌치 시크, 섹시함까지 연출 가능한 와이드 팬츠로, 올봄 멋 좀 부려볼까요?

    1. 밀리터리 룩도 힙하게!

    Getty Images

    올 봄과 여름에는 와이드 데님으로 밀리터리 룩을 연출해보세요. 스트레이트 데님을 활용한 밀리터리 룩이 조금 뻔하다면, 밀리터리풍 아우터 재킷에 와이드 데님을 매치하면 넉넉한 바지통 덕에 터프함과 힙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카키나 베이지, 그레이 등 뉴트럴 컬러의 이너 티를 매치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모든 걸 크게!

    Getty Images
    Courtesy of Hed Mayner
    Courtesy of Hed Mayner

    ‘톱은 타이트하게, 팬츠는 와이드하게’라는 스타일링 법칙을 철저히 따르는 것도 좋지만, 와이드 데님은 오버사이즈 톱과도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이때 핵심은 바로 사이즈만 키운 듯한 클래식한 피스를 활용하는 것. 거대한 실루엣의 핀스트라이프 코트, 오버사이즈 블레이저를 활용한 와이드 데님 룩을 참고하세요.

    3. 네오 프렌치 시크

    Getty Images

    품이 적당히 넉넉한 블레이저, 흰 티셔츠, 쭉 뻗은 데님은 프렌치 시크의 정석 같은 조합입니다. 와이드 데님을 활용해 프렌치 시크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더 블레이저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레더라는 소재가 주는 쿨함과 와이드 데님의 캐주얼함이 어우러져 ‘프렌치 걸’ 같은 무심함을 풍길 수 있습니다. 이때 이너는 프렌치 시크의 공식을 따라 최대한 심플한 티셔츠를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선글라스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완성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죠.

    4. 과하지 않은 섹시함

    Getty Images

    ‘섹시의 시대’를 맞아, 시스루 룩이나 속옷을 살짝 드러내는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나요? 와이드 데님과 함께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섹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체 실루엣을 전부 가려주는 데님 덕분에 조금 과감하게 상체를 드러내도 과해 보이지 않죠. 셔츠를 묶어 브라를 패션 아이템처럼 활용하거나, 단순한 크롭트 톱을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섹시 트렌드’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5. 출근길에도 함께!

    Getty Images

    와이드 데님이 선사하는 편안함을 사무실에서 즐기고 싶다면? 데님과 색을 맞춘 셔츠 한 벌만 걸쳐주면 깔끔한 출근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몸에 붙는 클래식한 느낌의 셔츠보다는 적당히 루스 핏의 셔츠를 추천합니다. 몸이 너무 부해 보이지 않게, 벨트를 활용하는 센스도 잊지 말고요!

    사진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