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선점해야 하는 2024년 스커트 트렌드
가죽 스커트입니다.

지금 가죽 소재는 어느 때보다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시즌마다 온갖 아이템과 새로운 실루엣으로 재창조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그 위상이 데님 못지않다는 생각이 들죠. 물론 독보적인 묵직함과 시크함은 데님에 비할 바가 아니지만요.
백을 포함해 모두의 옷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건 부츠와 재킷일 겁니다. 2024 S/S 런웨이를 보니 그다음 차례는 가죽 스커트가 될 듯하군요. 시즌이 무색하게 캣워크 위가 매끈한 가죽 스커트로 북적였거든요. 외면하기에는 수가 너무 많았죠. 다가올 봄과 여름에는 한껏 시크해져보자고, 모두가 입을 모아 말하는 듯했습니다.




이제 막 메이저 트렌드로 도약하기 시작한 아이템인 만큼 용기가 필요한 실루엣은 없습니다. 길이에 상관없이 펜슬 스커트처럼 쭉 뻗은 라인이 대부분이었어요.
대신 컬러와 광택, 애니멀이나 모노그램 패턴 등으로 차별화했죠. 텍스처가 지닌 특유의 매력에 집중한 겁니다. 스타일링이 쉽다는 이야기입니다.



염두에 둘 만한 디자인은 슬릿입니다. 슬릿은 활동성과 관능미를 보장하는 디테일 중 하나죠. 가죽을 만나니 효과가 배가됐습니다. 런웨이에서는 전면에 절개를 더한 스커트가 주를 이루었는데요. 질기고 매끈한 텍스처와 도려낸 틈새로 비치는 다리 라인이 어떤 슬릿 스커트보다 센슈얼한 그림을 완성해냈습니다. 움직임은 자유롭지만 소재가 셰이프를 탄탄하게 잡아준 덕에 실루엣이 좀처럼 흐트러지지 않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고요.
봄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찬 바람이 부는 지금부터 선점해야 합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스웨터, 말끔한 셔츠와 코트, 부츠와 타이츠까지. 겨울 아이템과 완벽한 궁합을 이루거든요.



- 포토
- Courtesy Photos, Getty Images, Splash News, Instagram
추천기사
-
인터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걸 그룹, 블랙핑크의 브랜드 파워!
2025.06.27by 황혜원, Megan Shears
-
패션 트렌드
스커트에 부츠, 올여름 이렇게 입어야 예쁜 콤보 5!
2025.06.30by 황혜원, Daisy Jones
-
웰니스
배는 평평하게, 피부는 건강하게 하는 최고의 여름 과일!
2025.06.29by 김현유, Ana Morales
-
아트
이탈리아 아티스트 10명이 완성한 2026 동계 올림픽 포스터
2025.06.23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이젠 일상에도 입을 수 있는 복서 쇼츠!
2025.06.27by 안건호
-
워치&주얼리
그레타 리와 티파니가 맞잡은 사랑
2025.06.30by 손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