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올겨울 더 가녀리게, 윈터 페일 걸 메이크업

2024.12.20

올겨울 더 가녀리게, 윈터 페일 걸 메이크업

겨울마다 찬 바람에 양 볼과 코끝이 붉어진 듯한 아임 콜드 메이크업, 얼굴 위에 얼음이 낀 듯 하얀 펄이 가득한 프로스티 메이크업이 인기였죠? 올겨울에는 어떤 메이크업이 인기일까요? 올해는 말 그대로 ‘얼음’입니다. 생기가 모두 사라져버렸거든요. 의욕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핏기 없이 창백합니다.

@merrymarie_

모델 마리의 룩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시나요? 피부부터 눈썹, 입술까지 창백하게 연출하고 컬러를 최대한 자제한 것이 특징입니다. 윈터 페일 걸 메이크업은 무엇보다 피부 표현이 중요해요. 피부 결점을 최대한 커버하고, 피부 톤보다 밝은 쿨 톤 베이스가 좋습니다. 글로시한 질감보다는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세요. 브로우 역시 거의 생략하거나 탈색한 듯 밝게 표현하면 쓰러질 듯 가녀린 분위기를 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emmalouisecorrin
@maddiedemaine

드레스업한다면 엠마 코린이나 모델 매디 드메인처럼 하이라이터를 소량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얼굴의 어느 한 부위를 강조하는 것보다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좋아요. 말갛고 깨끗한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pamklopo
@jeanzforfree
@katrinabluu

그래도 생기 한 방울 정도는 필요하다고요? 그렇다면 역시 페일한 핑크빛 블러셔가 필요합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양 볼보다 요즘 유행하는 것처럼 눈 밑에 바르는 게 좋아요. 페일 걸 메이크업의 매력을 살리려면 가녀리고 불안정해 보여야 하거든요.

김초롱

김초롱

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매거진과 광고대행사에서 16년간 뷰티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스 에디터로서 영상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뷰티 트렌드와 웰니스 콘텐츠를 만듭니다.

더보기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