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커트에 쩔쩔매지 말고, ‘쇼츠’로 차려입기
요즘 패션 피플의 인스타그램에서 반바지가 자주 보이더군요. 스타일링은 미니스커트와 똑같아요. 그래서인지 미니스커트인가 싶어 사진을 넘겨보면 반바지인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는 그대로 가져오면서 신경 쓸 거리는 훨씬 줄어드니 참 괜찮은 선택지구나 싶더군요. 게다가 같은 반바지라도 폭넓은 연출이 가능하고요. 워크 재킷에 부츠와 갖춰 입으면 드레스업, 오버사이즈 니트에 어그 슬리퍼와 매치하면 편안한 드레스다운 룩이 완성되죠. 선뜻 미니스커트를 입을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거리 위 반바지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세요.
트랙 쇼츠
트랙 쇼츠로 무심하고 시크하게 시작하시죠. 헤일리 비버처럼 레더 재킷을 걸치거나, 뮬이랑 조합하는 겁니다. 편안한 트랙 쇼츠를 입었지만, 전혀 후줄근해 보이지 않죠. 트랙 쇼츠는 단순하고 아찔한 실루엣만으로도 제 역할을 십분 해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 쇼츠
올 블랙으로 입고 싶은 날엔, 소재를 변주하면 됩니다. 야들야들한 ‘할머니 쇼츠’로 단번에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실크와 레이스 덕분에 여릿한 매력과 섹시한 매력을 동시에 품고 있죠. 레더 재킷 혹은 피시넷 타이츠로 반전 매력을 주기도 좋고요. 컬러가 심플하니 낮에는 니트, 밤에는 재킷, 하루에 두 가지 룩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레더 쇼츠
소재를 이야기할 때 레더도 빼놓을 수 없죠. 평소에 레더 스커트나 팬츠에 도전해보고 싶었다면, 레더 쇼츠를 눈여겨보세요. 차지하는 면적이 작으니,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아무래도 레더 팬츠는 여름보다는 딱 이맘때 쌀쌀해진 날씨에 더 잘 어울리죠. 바이커 부츠와 매치해 터프한 매력을 배가해보세요.

카키 쇼츠
블랙 말고 다른 컬러를 찾고 있다면,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카키 쇼츠에 도전해보세요. 아우터 대신 쇼츠로 옮겨오는 겁니다. 그리고 카키 쇼츠는 블랙 타이츠에도 곧잘 어울려요. 여기에 블랙 롱부츠를 더해보세요. 중간 톤인 카키가 다리를 자연스럽게 이어주고, 부츠가 완성도를 높여줄 거예요.

체크 쇼츠
조금 더 포멀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체크 쇼츠를 입어보세요. 마침, 가을과 겨울 제철 패턴이기도 하고요. 엘사 호스크처럼 재킷과 셋업으로 입고, 펌프스를 매치하면 포멀한 분위기가 납니다. 사샤처럼 레더 재킷에 롱부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고 밝은 분위기가 살아나고요.


최신기사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마고 로비, '폭풍의 언덕' 황량함 녹인 드레스로 홍보 투어 마무리
2026.02.13by 오기쁨
-
Lifestyle
메종 페리에 주에가 선보이는 예술에 대한 찬사
2025.03.14by 이재은
-
뷰티 트렌드
2026년에 유행할 네일 컬러 9가지
2026.02.20by 김주혜, Audrey Noble
-
셀러브리티 스타일
켄달 제너가 검증 완료한 이번 봄의 청바지!
2026.02.13by 하솔휘, Daisy Jones
-
패션 아이템
2026년 컴백 예고, 2000년대 패리스 힐튼 트레이닝복의 귀환!
2026.02.20by 황혜원, Héloïse Salessy
-
셀러브리티 스타일
메리 케이트 올슨, 삼바는 죽지 않았다고 선언했습니다
2026.02.20by 황혜원, Hannah Jacks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