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피부에 화사한 ‘클라우드 필터’를 씌워요!
반짝반짝 눈부신 하이라이터, 노릇노릇 건강미 넘치는 토스티 메이크업은 잠시 넣어두세요. 이번 시즌 메이크업은 창백한 듯 포근한 ‘클라우드 필터’입니다.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바로 클라우드 댄서입니다. 구름처럼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컬러죠. 이 우아한 컬러가 메이크업 씬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이섀도나 립스틱 등 화이트 컬러의 제품을 날것 그대로 얹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 전체에 아주 얇고 고운 화이트 필터를 한 겹 씌운 듯 섬세하게 연출하는 것이죠. 덕분에 훨씬 세련되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납니다. 그렇다면 셀럽들이 어떻게 클라우드 메이크업을 소화했는지 아래 레퍼런스를 참고해보세요.
가장 쉬운 방법은 데본 칼슨처럼 핑크 화이트 베이스를 활용해 피부 톤을 정돈하는 것입니다. 본연의 혈색은 살리되 전체적인 톤을 뽀얗게 끌어올려 사랑스러운 무드를 극대화했죠. 여기에 밀키한 블러셔와 립을 매치하면 완벽한 인간 구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데본의 동생 시드니 칼슨은 조금 더 시크한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시드니가 평소 즐겨 하는 건강한 브라운 톤 메이크업은 유지하되, 번들거리는 광을 덜어내고 그 위에 밀키한 파우더를 얇게 덧발랐죠. 태닝 무드와 화이트 필터가 만나 묘하게 이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클라우드 트렌드를 가장 영리하게 활용하는 셀럽은 아리아나 그란데입니다. 핑키한 컬러로 메이크업을 마친 뒤 펄이 없는 화이트 블러셔나 파우더를 눈가 주변에 넓게 레이어링해 하이라이트를 줬습니다. 덕분에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구름에 파묻힌 듯 포근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완성되었죠.

클라우드 필터가 마냥 청순하기만 할 거라는 편견은 버리세요. 가브리엘라는 클라우드 메이크업을 퇴폐적이고 강렬한 다크 뷰티로 풀어냈습니다. 화이트 톤 베이스로 얼굴을 창백하게 연출해 짙은 블랙 아이섀도를 더욱 선명하게 대비시켰어요. 입술의 채도까지 완전히 덜어내니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가 느껴집니다.

로제의 메이크업은 당장 내일 아침에 따라 해도 좋을 만큼 실용적입니다. 뉴트럴 톤으로 차분하게 메이크업을 마친 뒤, 콧등과 콧방울에만 살짝 하이라이트를 줘 시선을 모았어요. 나머지 부위는 유분기 없이 보송보송한 화이트 파우더로 마무리해 입체감과 클라우디한 분위기를 동시에 표현했죠.

관련기사
-
뷰티 트렌드
올겨울엔 입맞춤을 막 끝낸 듯한 ‘저스트 키스 메이크업’
2025.12.23by 김초롱
-
웰니스
비상 비상! 겨울철 외출 후 피부가 간지럽고 따갑다면?
2026.01.09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2026년 가장 깔끔한 네일 트렌드, 유리 손톱!
2026.01.07by 황혜원, Lauren Murdoch-Smith, Morgan Fargo
-
뷰티 트렌드
2026년을 주도할 웰니스 트렌드 6가지!
2026.01.02by 김주혜, Marie Bladt
-
뷰티 트렌드
새해에는 산뜻한 단발! 셀럽들의 최신 커트 #뷰티인스타그램
2026.01.06by 하솔휘
추천기사
-
웰니스
헤일리 비버가 푹 빠진 최고의 단백질 식단
2026.01.05by 윤혜선, Morgan Fargo
-
아트
따스하고 때론 무거운 사랑의 세 얼굴
2025.12.26by 김성화
-
뷰티 트렌드
'보그' 에디터들이 예측한, 2026년을 휩쓸 뷰티 트렌드
2025.12.29by 김초롱, Ranyechi Udemezue
-
뷰 포인트
비웃고 진저리 치면서 계속 막장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이유
2025.12.24by 하솔휘, María Quiles
-
뷰티 트렌드
올겨울 피부에 화사한 '클라우드 필터'를 씌워요!
2026.01.13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왜 전 세계 뷰티 순례자들은 모두 서울로 향할까?
2025.12.29by 이주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