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요즘 대세! 트와이스의 뷰티 룩을 파헤쳤다

2018.11.02

by 공인아

    요즘 대세! 트와이스의 뷰티 룩을 파헤쳤다

    지금 가장 핫한 아홉 명의 소녀들, 트와이스!상큼 열매라도 따먹은 듯 톡톡 튀는 요정들의 헤어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아티스트를 만나 뷰티 시크릿을 물었습니다.

    NAYEON

    MAKE UP “상큼한 ‘과즙상’으로 유명한 만큼 가장 공을 들이는 부위는 부위는 입술이에요. 발랄한 매력을 살리기 위해 레드+코랄, 레드+핑크 의 조합을 주로 활용하죠. 채도가 높은 색상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그러데이션해 바르고 립글로스를 덧발라 입체감을 살리는 게 포인트랍니다.” HAIR “웃을 때 광대뼈가 도드라지는 복숭아 형 얼굴이라 페이스 라인을 최대한 살려요. 주로 한 쪽 모발을 귀 뒤쪽으로 넘기거나 핀으로 고정해 스타일링하죠.”

    1.NAYEON-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JEONGYEON

    MAKE UP “섀도우를 잘못 쓰면 자칫 부어 보일 수 있는 눈이라 붉은기가 없는 브라운 컬러를 주로 사용해요. 베이지와 브라운 톤을 블렌딩해 눈매를 깊게 표현한 다음 눈 머리 쪽에만 포인트를 줘 눈매를 좀 더 시원하게 열어줍니다. ” HAIR “모발 전체에 볼륨이 살도록 드라이를 한 후 앞머리 부분을 손으로 가볍게 넘깁니다. 자연스럽게 모발이 넘어가는 방향대로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해요.”  

    2.JEONGYEON-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MOMO
    MAKE UP “굉장히 맑은 눈을 가진 소녀이기 때문에 장점을 최대한 살리려고 해요. 쌍꺼풀이 아주 얇아서 점막을 채우는 과정은 생략해요.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만 라인을 볼드하게 그려 눈매를 시원하게 표현해주죠. 언더 라인은 동공 부분에만 브라운 라이너로 터치해 동그란 눈 모양을 극대화시킵니다.” HAIR “작고 동그란 두상 덕분에 머리를 높게 묶거나 바싹 당겨 번을 만드는 스타일이 잘 어울려요. 모모처럼 내추럴한 번을 연출할 때에는 잔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지 않고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뻗치도록 둬야 예쁘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3.MOMO-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SANA

    MAKE UP “속눈썹이 잘 엉키는 편이라, 속눈썹 고데기를 이용해 엉켜있는 속눈썹을 펴는 것부터 메이크업을 시작해요. 뷰러로 뿌리부터 꼼꼼하게 컬링해준 뒤 톱코트 마스카라를 발라 처짐을 미연에 방지하는 공사를 합니다. 입술 안쪽이 잘 지워지는 편이라 지속력이 좋은 매트한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꼼꼼히 발라줘요. 틴트로 물들인 것처럼 안쪽 깊은 부분까지 섬세하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아이라인의 경우 아래로 살짝 쳐지게 그려 강아지처럼 귀엽게 표현하죠.” HAIR “자연스러운 웨이브에 옆머리 부분을 소량 뒤로 가져와 러프하게 묶는 반묶음 스타일을 선호해요.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페이스 라인을 타고 흐르도록 남겨두죠.”

    4.SANA-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JIHYO
    MAKE UP “크고 초롱초롱한 눈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애교살 메이크업에 집중해요. 화려한 글리터가 들어 있는 로지골드 컬러의 섀도우를 섬세하게 블렌딩해줘요. 눈썹의 경우 숱이 많고 고르게 나 있어서 페슬로 빈 곳만 채워 최대한 자연스럽게 결을 살려줍니다.” HAIR “아이롱 기기로 모발 전체에 물결 웨이브를 만든 뒤 손으로 빗어 묶거나 땋는 스타일을 즐겨 합니다. 발랄한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앞머리에 컬을 꼭 넣어요. 동그란 얼굴이 갸름해 보이도록 옆 잔머리를 많이 빼는 것도 팁이랍니다.”

    5.JIHYO-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MINA

    MAKE UP “긴 얼굴형을 보완하기 위해 이마 부분에 브라운 컬러로 셰딩을 넣어줘요. 광대뼈 옆 쪽에 하이라이트를 줘 얼굴이 옆으로 넓어 보이도록 컨투어링 하죠. 컨실러도 적절하게 활용하는 편이에요. 다크서클을 보완하기 위해 화사한 퍼플 컬러의 블러셔로 광대뼈부터 다크 서클 부분까지 블렌딩해 눈 밑에 화사함을 줍니다.” HAIR “시크한 마스크를 살리기 위해 내추럴한 웨이브를 유지하고 모발 끝의 텍스처를 살려서 스타일링해요. 얼굴이 자칫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웨이브에 볼륨감을 많이 주는 편이죠.”  

    6.MINA-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DAHYUN
    MAKE UP “눈 끝 부분이 답답해보일 수 있는 눈이라 눈두덩에 음영 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눈매가 옆으로 길어 보이도록 교정합니다. 홑꺼풀 눈이라 아이라인으로 채우는 대신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해주죠. 워낙 숱이 많고 잘 생긴 눈썹이라, 헤어 컬러에 맞는 아이브로우 펜슬로 부분부분 빈 곳을 채워주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 앞머리 결만 살립니다.” HAIR “얼굴이 워낙 작고 여성스러워 굵은 웨이브가 잘 어울립니다. 모발이 풍성해 보이도록 웨이브를 한 쪽 방향이 아닌 좌우 방향을 섞어서 만들어줘요. 이렇게 하면 걸리시한 느낌이 배가 되죠.”

    7.DAHYUN-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CHAEYOUNG

    MAKE UP “투명한 펄감의 섀도를 이용해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에 깊은 음영감을 줍니다. 원래 속눈썹이 길고 풍성하기 때문에 따로 인조 속눈썹을 붙이지는 않아요. 대신 뷰러로 컬링을 한 뒤 마스카라로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빗어줍니다.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의 비결은 매트한 텍스처의 립스틱을 사용하는 거예요. 입술 라인보다 약간 굵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 HAIR “볼록한 이마 라인이 돋보이도록 입체적인 웨이브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는 편이에요. 주로 한 쪽 얼굴을 자연스럽게 타고 흐르는 소라 웨이브로 연출하는 편이랍니다.“

    8.CHAEYOUNG-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TZUYU
    MAKE UP “건강하고 맑은 피부 톤을 살리는 데 주력해요. 핑크 또는 피치 톤의 시머를 볼 중앙부터 귀 쪽 방향으로 블렌딩해 가볍게 발라줍니다. 눈두덩에는 글리터가 들어 있는 크림 섀도우를 베이스로 발라 화사하게 밝혀주고 동그란 눈 모양이 돋보이도록 눈 앞머리에 섀도우를 터치합니다. 눈꼬리는 살짝 내려 그려 반달눈 모양을 만들어주는 게 포인트.” HAIR “또렷한 이목구비를 살려주는 굵은 웨이브 스타일이 잘 어울립니다. 9:1의 극단적인 가르마로 우아하고 글래머러스한 헤어 스타일을 추구하는 편이에요.”

    9.TZUYU-00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OF JYP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