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제대로 된 뷰러 사용법 7

2019.02.22

by 우주연

    제대로 된 뷰러 사용법 7

    뷰티 도구 중 사용하기 가장 어려운 것이 뷰러라면 이 글을 참고하며 다시 처음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볼 것!

    뷰러를 메이크업 첫 단계에 사용한다


    뷰러를 마스카라 바르기 직전에 사용하나요? 뷰러로 인해 푸르스름한 다크서클 위에 공들여 커버한 컨실러가 와르르 무너진다고 생각해보세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전에 뷰러를 사용해 유리알처럼 맑게 연출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이 퀄리티 뷰러를 사용한다


    뷰러는 다 같을 거라고 생각했다면 오산! 본인의 속눈썹 곡률에 맞는 하이 퀄리티의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공주님처럼 예쁜 속눈썹을 가질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매끈한 컬을 주면서 래시 라인의 곡선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뷰러를 선택할 것! 전체 래시 라인의 너비를 다 잡을 수 있어 빠짐없이 아찔하게 올라가는 뷰러라면 더욱 금상첨화!

    속눈썹을 제대로 잡는다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지정된 구멍에 놓고, 윗 속눈썹이 고무 쿠션과 금속 윗부분 사이에 맞도록 뷰러를 충분히 넓게 열어줍니다. 눈 쪽 피부는 닿지 않게 가능한 한 눈썹 뿌리에 가까이 뷰러를 밀착시켜줍니다. 전문가들은 뷰러를 할 때 뿌리에서 약 4~8번 펌핑한 다음, 속눈썹을 따라 마지막 컬의 끝부분까지 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고 같은 곳에서 여러 번 속눈썹을 펌핑하면 자연스러운 곡선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눈을 떴을 때 L자 모양으로 휘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죠.

    힘을 적절히 조절한다


    뷰러를 할 때만큼은 느릿느릿 천천히 집중할 것. 이때 뷰러 제품 자체가 좋다면 힘을 많이 가하지 않아도 예쁜 컬이 완성됩니다. 너무 세게 집으면 속눈썹이 부러지거나 속눈썹을 당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것!

    뷰러를 깨끗이 세척한다


    마스카라 용액이 묻은 뷰러에 속눈썹이 뽑히고 싶지 않다면 뷰러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잔여물을 닦아내고 마스카라의 고무 패킹 역시 2~3개월 간격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러를 살짝 가열한다 


    뷰러를 가열하면 아찔한 곡선의 속눈썹을 연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라이터를 이용해도 좋고, 몇 초 동안 헤어드라이어를 가까이하면 뷰러에 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너무 뜨거워진 뷰러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컬링하기 전에 사용한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아마도 뷰러를 사용할 때 저지르는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스카라는 볼륨이나 연장 효과를 주는 대신 속눈썹이 끈적거리게 만듭니다. 그런 상태로 뷰러를 사용하면 속눈썹이 뿌리째 뽑히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뷰러를 사용한 뒤  마스카라를 바르면 속눈썹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컬링과 볼륨감을 잘 살린 마스카라는 컬을 극대화합니다.

      에디터
      우주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