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전국 곳곳, 축제가 폭발하는 9월!

2019.09.17

by 황혜영

    전국 곳곳, 축제가 폭발하는 9월!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습니다.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날씨 덕에 9월은 1 중 축제가 가장 많은 달이죠. 2019 9월에도 어김없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축제가 흘러넘칩니다.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축제에 주목하는 어떨까요? 친구와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9, 다섯 개 지역 이색 축제 소개합니다.


    울산 프롬나드 페스티벌

    울산 프롬나드 페스티벌(Ulsan Promenade Festival 2019) 첫 회를 맞이하는 거리 예술 축제입니다. 프롬나드(Promenade)산책이라는 뜻으로 도심 공원인 태화강국가정원을 산책하며 색다르고 수준 높은 축제를 즐길 있죠.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국내외 예술가들이 무용, 서커스, 거리극, 공중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있는 별별체험과 플리 마켓, 푸드 트럭도 준비되어 있어 청량한 가을, 일상에 영감을 찾는다면 제격인 축제입니다. 울산 프롬나드 페스티벌에서예술로 즐거운 산책길 경험해보세요!

    기간: 9 20 ~ 22

    위치: 울산시 중구 내오산로 67

    요금: 무료

    http://www.upfestival.org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매년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한 자라섬에서는 주목할 만한 하나의 축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유일의 전통주 축제인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을 들 수 있는데요, 건전한 문화 정착을 위해 막걸리와 캠핑 문화를 연계한 신개념 이벤트입니다. 국적 불문, 나이 불문, 모두가 즐길 있는 다양한 체험 문화와 공연을 다채롭게 마련했는데요, 특히 미백 효과가 뛰어난 막걸리를 이용한 족욕 체험과 막걸리 빚기 체험이 인기라고 합니다. 지역 막걸리와 그에 맞은 안주도 한데 모여 있어 미식가들이 찾는 축제입니다.

    기간: 9 20 ~ 22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요금: 무료

    https://makfe.modoo.at

    목포 문화재 야행

    목포에서 떠나는 밤거리 문화 축제인 목포 문화재 야행은 국내 유일의 개화기 공간이 살아 숨 쉬는 목포 구도심에서 만날 있는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개화기 당시 건축물이 상당한 원형을 간직한 보존되어 있기도 목포에서 ‘8(야경, 야로, 야설, 야사, 야화, 야시, 야식, 야숙)’라는 테마 아래 46개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근대 역사와 문화재가 공존하는 목포의 주요 문화재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즐기는나는夜 독립군 히스토리 투어 즐겨보시길!

    기간: 9 20 ~ 22

    위치: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5 근대역사문화공간

    요금: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1만원 내외)

    https://mokponightroad.modoo.at

    완주 와일드 푸드 축제

    최근 2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유망 축제로 선정된 완주 와일드 푸드 축제가 열립니다. 추억과 음식이 함께 어우러진 완주 와일드 푸드 축제는 청정 완주의 신선한 로컬 푸드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만든 축제로, 어린 시절 느끼던 고향의 맛과 멋을 즐기는 동시에 푸짐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냇가에서 맨손이나 족대로 물고기를 잡거나, 논에서는 메뚜기를 잡고, 다양한 로컬 재료를 화덕에서 직접 구워 먹는 이색적인 체험은 축제의 필수 즐길 거리! 때문에 시골이 주는 생경함을 경험하려는 서울 시민과 외국인의 방문이 많은 축제랍니다.

    기간: 9 27 ~  29

    위치: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요금: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1만원 내외)

    http://www.wildfoodfestival.kr

    서귀포 칠십리 축제

    이번엔 제주도에서 열리는 축제를 소개할게요.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서귀포 칠십리 축제는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과 제주도의 색다른 문화를 만끽할 있는 이색 축제입니다. 서귀포의 풍습과 음식, 풍광을 직접 체험할 있는 먹거리, 전통 놀이 체험, 사생 대회 등이 기다리고 있으며, 다 같이 춤추고 즐길 있는 거리 퍼레이드와 마당놀이는 필수로 봐야 하는 즐길 거리죠. 칠십리 주민과 관객이 하나 되어 즐기는 신명 나는 화합의 한마당에 함께하 어떨까요?

    기간: 9 27 ~ 29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70-1

    요금: 무료

    http://www.i70ni.com

      프리랜스 에디터
      김시화
      포토그래퍼
      visitkorea.net,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