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세계적인 캐스팅 디렉터가 꼽은 기대주 모델은 누구?

2020.02.04

by 송보라

    세계적인 캐스팅 디렉터가 꼽은 기대주 모델은 누구?

    미우미우나 보테가 베네타, 마크 제이콥스 쇼의 런웨이 사진을 자세히 본 적이 있다면 애니타 비튼의 ‘작업’이 익숙할 겁니다. 이스태블리시먼트 캐스팅(Establishment Casting)의 설립자로 런던에서 태어나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캐스팅 디렉터죠. 그녀는 패션계의 가장 중요한 광고와 런웨이 쇼를 위해 보석 같은 모델들을 확보하고 빙스 월튼, 켄달 제너, 카이아 거버 같은 모델을 패션계의 주요 하우스와 연결합니다.

    패션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캐스팅 디렉터가 되기 전, 비튼도 1980년대 초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신선한 얼굴을 발견하는 걸 좋아해요. 이미 아름다운 것을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는 것도 좋아하죠.” 그녀는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다양성은 새로운 담론이 아니에요. 언제나 고려해야 하는 것이고 유행처럼 다뤄서는 안 됩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모델들은 애니타 비튼이 선정한 2020년에 주목해야 할 기대주입니다. 지금 진행 중인 패션 위크 런웨이에 이들이 얼마나 자주 등장하는지 눈여겨보세요.

    오세아나 Oceana

    나이는? 23세.
    출신은?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사는 곳은? 로스앤젤레스와 런던을 오가면서 생활해요. 이중국적이거든요.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샤넬이나 프라다 쇼는 늘 저의 1순위죠.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유리 세공에 완전히 빠져 있어요. 입으로 불어서 손으로 와인 텀블러나 꽃병을 만들죠.

    췬 예 Qun Ye

    나이는? 20세.
    출신은? 중국.
    사는 곳은? 광저우.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샤넬 광고.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내 안에 작은 야수가 있다는 사실.

    바르바라 발렌치 Barbara Valente

    나이는? 20세.
    출신은? 브라질 바이아주의 주도인 사우바도르에서 태어났어요.
    사는 곳은? 오랫동안 세계를 여행한 다음 지금은 뉴욕에 살고 있죠.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광고.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어릴 적에 조정과 킥복싱을 하면서 자랐어요. 어머니가 수년 동안 브라질의 조정 선수로 활동했거든요. 아버지는 요즘도 복싱 연습을 하고요.

    파울라 앙게라 Paula Anguera

    나이는? 20세.
    출신은? 스페인 북동부에 있는 도시, 레리다 출신입니다.
    사는 곳은? 바르셀로나에 살아요.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당연히 <보그> 커버!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사람들이 보는 내가 나 자신이에요. 나에 대해 어떤 것도 숨기고 싶지 않아요. 아마 내가 너무 쾌활한 탓이겠지만, 그것 역시 나의 일부인걸요.

    토미와 Tomiwa

    나이는? 20세.
    출신은? 나이지리아.
    사는 곳은? 나이지리아 오순주에 살아요.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화장품이나 향수 광고에 캐스팅된 다음 언젠가 <보그> 커버를 찍고 싶어요.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합니다. 동화책에 삽화를 그리고 싶어요.

    파트리차 피에카르스카 Patrycja Piekarska

    나이는? 18세.
    출신은? 폴란드의 호이니체.
    사는 곳은? 다섯 살 때 영국으로 건너가서 맨체스터 근처의 작은 마을에 살고 있어요.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카메라 앞에서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 광고에 출연하는 것.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아주 작은 트렁크 하나만 들고 친구와 함께 발리로 떠나서 한 달 동안 디톡스를 하고 싶다는 것!

    말라이카 Malaika

    나이는? 28세.
    출신은? 스웨덴. 하지만 스웨덴과 소말리아, 탄자니아와 라이베리아인의 피가 섞여 있어요.
    사는 곳은? 영국 브라이턴.
    꿈꾸는 최고의 캐스팅은? 지금 내가 꿈꾸던 일을 하고 있어요. 모델 일이 정말 재밌고 매일매일이 달라요. 늘 새로운 걸 배운답니다. 영감을 주는 창의적인 사람들과 만나고 멋진 곳을 여행하니까요. 난 정말 운이 좋아요!
    당신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게 있다면? 여섯 살 때부터 연극과 춤을 전공했고 거리에서 스트리트 댄서들과 배틀을 붙기도 했어요. 모델 일을 시작한 후로는 연습할 시간이 충분치 않지만 춤추면서 배운 것을 촬영장에서 활용하고 있어요.

      시니어 디지털 에디터
      송보라
      포토그래퍼
      Courtesy of Models1, Next Models, Select Model Management, Storm Models, Elite Model Management
      Alex Kessler

      SNS 공유하기